원구성 재협상, 여야정협의체 구성 등 쟁점은 거론되지 않아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새 대표(오른쪽)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민의힘 김기현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를 예방해 악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새 대표(오른쪽)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민의힘 김기현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를 예방해 악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신임 대표가 3일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와 상견례를 갖고 여야 협치를 다짐했다. 

김 대표 권한대행은 이날 오후 국민의힘 원내대표실을 예방한 송 대표에게 "축하한다"며 "국민의힘과 민주당이 쇄신의 동반자가 돼서 같이 협력할 것은 협력하고, 경쟁할 것은 선의의 경쟁을 하며 상생의 관계를 만들어나가자"고 말했다. 

김 대표 대행은 "송 대표는 제가 외통위에서 위원장을 모시고 있고, 비서실장이 된 김영호 의원은 민주당 간사이기도 하다. 1년 동안 외교적 관계를 서로 해 왔다"며 덕담했다. 

이에 송 대표는 "환대에 감사하다"며 "같은 상임위에서 부대끼면서 많이 소통해왔다. 그런 자세로 여야가 코로나 재난 시대에 조그마한 것을 갖고 싸우는 모습을 보이기보다는 대승적으로 협력해서 국민의 근심을 풀었으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이어 송 대표는 "지난번 여야가 이해충돌방지법을 잘 합의해서 통과시켰다"며 "개혁 문제를 여야가 같이 풀어나갔으면 한다. 특히 코로나로 국민이 힘든데, 여러 민생대책을 머리를 맞대고 협의하자"고 했다. 

양당 대변인에 따르면 비공개회의에서 송 대표는 "한 달에 한 번 야당 대표를 만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다만, 법사위를 포함한 원구성 재협상, 여야정협의체 구성,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 등의 쟁점은 거론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