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은 21일 오전 <상생과통일포럼>과 <폴리뉴스> 공동주최의 제16차 경제포럼에서  '어려운 경제 살리기 위해 금융이 중요하고 금융, 정부가 새로운 시각으로 확대해서 살려냈으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이은재 기자>
▲ 서영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은 21일 오전 <상생과통일포럼>과 <폴리뉴스> 공동주최의 제16차 경제포럼에서  "어려운 경제 살리기 위해 금융이 중요하고 금융, 정부가 새로운 시각으로 확대해서 살려냈으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이은재 기자>

서영교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은 21일 오전 <상생과통일포럼>과 <폴리뉴스> 공동주최로 국민일보 빌딩에서 진행된 제16차 경제포럼에서 "어려운 경제 살리기 위해 금융이 중요하고 금융, 정부가 새로운 시각으로 확대해서 살려냈으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 행안위원장은 "어제 대정부질문하다 보니 미국 자영업자 위해서 2조6천억달러, 약 3천조정도를 풀었다고 통계에 나왔다"며 "일본같은 경우 2천 4백조 정도라고 하는데, 어려운 경제 살리기 위해서 금융이 중요하고 금융이 새로운 시각으로 정부가 새로운 시각으로 확대해서 살려냈으면 좋겠다. 백신 지자체마다 잘 맞도록 행정적 지원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또 서 위원장은 서면 축사를 통해 코로나19 위기 도약을 위해 금융의 역할을 강조했다. 서 위원장은 "2년째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는 전 세계적인 백신 접종의 본격화로 그 끝이 보인다는 전망이지만, 바이러스의 변이와 재확산 등 위험은 여전하고 이에 따른 경제사회적 영향과 파장은 섣부른 예측을 불허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서 위원장은 "우리나라의 경우 K방역의 성과를 통해 상대적으로 그 영향을 축소하고 있다"면서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청년층 등 사회적 취약계층의 고통 해결이 아직 미흡하며, 경제사회 전반의 안정성도 우려되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고 했다. 

서 위원장은 "금융의 본질이 경제주체의 위험을 완화하고 경제적 필요영역에 자원을 집중하는 데 있다는 점에서, 현 시점 우리 사회의 위기극복과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마련하는데 금융이 가지는 역할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취약계층 위기극복, 유니콘 기업의 발굴과 성장, 녹색 금융, 한국판 뉴딜 등 금융지원을 필요로 하는 영역은 나열하기 힘들 정도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서 위원장은 "오늘 금융정책을 총괄하는 금융위원장과 국회 정무위원장과 함께 하는 이번 포럼을 통해, 코로나19 위기의 극복과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도약을 준비하는 노력이 정책금융과 금융산업 전반에 걸쳐 보다 구체화되고 힘을 얻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