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전 경남도지사의 모습 <사진= 의원실 제공> 
▲ 홍준표 전 경남도지사의 모습 <사진= 의원실 제공> 

 

홍준표 전 경남도지사는 21일 오전 <상생과통일포럼>과 <폴리뉴스> 공동주최로 국민일보 빌딩에서 진행된 제16차 경제포럼에서 "포스트 코로나에 전개될 글로벌 경쟁과 미래 산업기반 구축 등일 지원할 수 있는 금융체계를 확립해 새로운 도약의 밑거름으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홍 전 지사는 서면 축사를 통해  "코로나19는 우리의 사회적·경제적 패러다임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며 "당면한 보건 의료 부문의 혁신은 물론이고 여러 분야에서 인터넷에 기반한 언택트 중심의 사회로 발빠르게 전환되면서 관련 산업과 기술의 개발도 가속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홍 전 지사는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건실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구조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성장을 뒷받침하는데 금융당국의 정책적 노력이 요구된다고"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홍 전 지사는 "다만, 정부의 방역 대응과 현금 살포식 지원정책은 아쉬움이 남는다"며 "백신 확보 미흡으로 우리 사회의 집단 면역은 요원하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로 영세 자영업자의 생존권이 위협받은 지 오래됐지만, 현금살포식의 근시안적 지원에만 의존하고 있다"고 했다. 

아울러 홍 전 지사는 "위기대응과 미래혁신을 위한 자원 할당과 지체없는 적기공급은 금융이 당면한 가장 긴요한 과제"라며 "위기 대응을 위한 재정투입에 낭비와 지체가 없도록 금융시스템을 혁신해야 한다. 또한 핀테크와 블록체인, 디지털 화폐(CBDC) 등에 대한 열린 인식과 전향적 전환을 통해 우리 금융의 퀀텀점프를 위한 토대를 만들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