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1일 <폴리뉴스와 상생과통일포럼>이 공동주최한 제16차 경제포럼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은재 기자>
▲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1일 <폴리뉴스와 상생과통일포럼>이 공동주최한 제16차 경제포럼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은재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1일 오전 <상생과통일포럼>과 <폴리뉴스> 공동주최로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진행된 제16차 경제포럼에 참석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한국은행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윤 원내대표는 "코로나 위기 속에서 금융의 역할을 두고 토론하게 된 것은 시의적절한 주제라고 생각한다"며 "작년에 금융뿐만 아니라 재정·통화 모든 면에서 위기 대응에 열심히 힘을 쏟았지만, 여전히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등의 피해는 크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재정 금융으로 모두 지원하고 회복하는 길은 참으로 어려운 길이지만, 포기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이 위기는 정부의 역할 못지않게 금융의 역할도 크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아쉬운 점은 금융을 뒷받침하는 한국은행 역할이 좀 부족했다고 본다. 8조 정도의 출자를 하기로 했는데 1/5 만 약속 이행을 한 것을 얼마전에 확인했다"며 "한국은행이 다른 중앙은행처럼 양적 완화와 질적 완화까지 포용적으로, 적극적으로 뒷받침을 할 때 위기 극복에 중요한 기관으로 역할 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많은 분들이 이 문제를 고민하고 토론하는 가운데 좋은 해법이 나오길 바란다"며 "폴리뉴스와 상생과통일포럼이 준비한 제16차 경제포럼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