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컨틴전시 플랜 중요성 강조
비대면 디지털 분야 급성장, 그린경제에 관심 집중
민과 관이 함께 미래 성장 동력 창출 노력해야

21일 여의도 CCMM빌딩에서 열린 상생과통일포럼·폴리뉴스 제16차 경제포럼에서 윤관석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이 개막연설을 하고있다. <사진=이은재 기자>  
▲ 21일 여의도 CCMM빌딩에서 열린 상생과통일포럼·폴리뉴스 제16차 경제포럼에서 윤관석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이 개막연설을 하고있다. <사진=이은재 기자>  

 

[폴리뉴스 신미정 기자]  윤관석 국회 정무위원장은 코로나19 극복과 도약과 관련해 “코로나19 컨틴전시 플랜의 중요성이 강조된다”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민과 관이 함께 능동적으로 변화에 대처하면 선도국가로 도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21일 오전 여의도 CCMM 빌딩에서 열린 폴리뉴스-상생과통일포럼 제16차 경제포럼 <'코로나19'위기 극복과 새로운 도약, 금융의 역할은?>에서 좌장을 맡은 윤 위원장은 “코로나 팬더믹이 초저금리 장기화를 야기했고 이것이 부동산이나 주식과 같은 자산시장의 가격 상승으로 이어진 반면, 넘치는 자금이 서민경제로는 돌지 않아 경제가 단절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위원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 변종 위협”과 “각국의 백신민족주의는 코로나19 백신 수급에 차질을 빚어 경제 정상화를 늦추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상황에서 코로나를 극복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준비하지 않으면 큰 휴유증이 남을 것”이라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컨틴전시 플랜(비상계획)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윤 위원장은 특히 “코로나 팬더믹과 함께 비대면 디지털 분야갸 급성장하고 생태계 교란으로 그린경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민과 관이 함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면 우리나라는 선도국가로 도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와 여당은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한 방역대책과 재정 및 금융지원 대책에 소홀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동시에 한국판 뉴딜계획과 뉴딜펀드 출시를 통해 민간과 함께 미래 성장 동력을 창출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윤 위원장은 "이번 경제포럼이 가계부채와 코로나로 인한 자금경색과 자금난에 처한기업 및 서민에 대한 지원방안을 살펴보고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금융권의 금융혁신 노력을 짚어보길 기대한다”며 “이번 경제포럼이 거시금융경제의 안정적인 관리 방안과 민생회복을 위한 K자형 양극화 극복 및 미래성장 동력 확충을 위한 금융의 역할을 모색하는데 기여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 21대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윤관석 의원은 1979년도에 한양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다.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을 지냈고 제19, 20, 21대 3선 국회의원으로 한국판 뉴딜 법 제도개혁 TF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