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케어플러스’ 방역, 관광비행 상품 등 뉴노멀 시대 고객 편의 제고 노력

아시아나항공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내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
▲ 아시아나항공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내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

 

[폴리뉴스 홍석희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내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날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1년도 국가고객만족도 시상식에서 ‘국내 항공 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아시아나항공은 1998년 처음 실시된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국내 항공 부문’에서 총 21회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
 
코로나19에 대비한 ‘아시아나 케어플러스’ 방역 프로그램이 특히 호평받았다. 뿐만 아니라 ‘이착륙 성능계산 앱 자체 개발’ 및 ‘A380 국내외 관광비행 상품’ 등도 이번 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방역 및 예방 활동 강화’, ‘호텔, 면세, 금융 등 다방면적인 이벤트 및 프로모션 확대’, ‘마일리지 사용처 확대 및 유효기간 연장’ 등을 통해 고객의 안전과 혜택을 동시에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정성권 대표는 “코로나19로 여객 운항이 대폭 감소한 상황 속에서도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며 “아시아나항공은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분들께 고객감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다. 항공 부문의 경우 최근 1년 사이 동일 항공사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2021년 1월 중순부터 2월 말까지 일대일 개별면접 형식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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