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한국 보수의 적장자인 내가 들어오는 것조차 반대할 이유 있나”

무소속 홍준표 의원. <사진=연합뉴스>
▲ 무소속 홍준표 의원. <사진=연합뉴스>

김재섭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이 홍준표 무소속 의원의 복당을 반대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홍 의원이 건전한 경쟁의 링을 만들고 더 큰 화합을 위해 정당의 문을 활짝 열자는 명분으로 복당을 추진하지만 이 같은 명분은 대단히 궁색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21세기 민주정당에서 여러 정치인이 모여 다양한 목소리를 내는 것은 당연하고 환영할 일이다”라면서도 “그러나 홍 의원에게 화합이란 수식어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홍 의원이 당시 우리 당 대표로 있던 2018년 지방선거에서 우리 당은 단일화에 실패하며 역대 가장 처참한 실패를 했다”며 “2017년 대선에서도 국민의 열망인 안철수 후보와의 단일화에 실패하며 분열 정치의 서막을 열었다”고 비판했다.

김 위원은 “저는 홍 의원에게 페이스북을 차단당했는데 그 이유가 비대위 시작쯤 홍 의원을 비판한 이유인 거 같다”며 “한참 어린 후배 정치인 비판조차 불편해하며 페북 조차 차단한 홍 의원을 야권 화합의 다양한 목소리, 존중이란 명분으로 우리 당에 복당시키자는 의견이 맞는지 저는 진지하게 되묻고 싶다”고 했다.

그러면서 “나아가 복당을 반대하는 초선 의원에게 적장자 운운하는 건 21세기 국정운영철학과 정치 이데올로기로 뭉치는 민주적 정당에서 시대착오적인 발언이라 생각한다”며 “우리 당은 당원 힘으로 움직이는 민주정당으로 혈통으로 움직이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그는 “우리 당은 이번 선거(4·7 재보궐선거)를 기점으로 겨우 2030세대에게 기회 부여를 받았다”며 “이는 구태가 아닌 미래로 나아가란 청년들의 준엄한 명령”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김종인 국민의힘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4·7 재·보궐 선거를 승리로 이끈 뒤 당을 떠나면서 홍 의원의 복당 절차가 진행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가운데 홍 의원은 전날 자신의 복당을 반대하는 일부 국민의힘 의원들을 겨냥 “대선 후보 경선 때 나를 반대하고 다른 후보 진영에서 일하면 되지 굳이 한국 보수의 적장자인 내가 들어오는 것조차 반대할 이유가 있나”라고 물었다.

홍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전하며 “참 어이없는 일들이 계속 벌어지고 있다”고 했다.

그는 자신이 강성 보수로 분류되는 것에 대해서도 “나를 강성 보수로 모는 사람들은 눈치 보수냐”라고 반문하며, “굳이 따진다면 원칙 보수라고는 할 수 있다”고 적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