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머지 10%더해서 오세훈 당선시킬 것"
"안철수, 선거돕겠다고 한 말 지켜달라"

국민의힘 오세훈·국민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 간 단일화를 위한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된 23일 오전 국회에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취재진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
▲ 국민의힘 오세훈·국민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 간 단일화를 위한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된 23일 오전 국회에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취재진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23일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를 누르고 야권 단일후보로 선출된 데 대해  "정치에 있어서 상식이 통한 것을 서울시민이 입증해줬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오 후보로의 단일화 발표 직후 기자들과 만나 "(단일화 경선에서) 오 후보를 지지해준 서울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먼저 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누누이 강조했듯 제1야당의 오세훈 후보가 그간 여러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단일화가 되는 것은 처음부터 상식이라고 생각했다"고 했다. 

이어 그는 야권 단일화 경선에서 패배한 안 후보를 향해선 "그간 야권의 흥행을 위해 노력을 많이 해준 것에 대단히 감사하다"며 "본인 스스로 단일후보가 확정되면 열심히 선거를 위해 돕는다고 얘기했으니, 그와 같은 말이 지켜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의 합당 여부에 대해선 "선거를 하는 과정에서 그 일을 추진할 수는 없다"며 "일단 선거를 승리로 이끌고 난 다음 야권 전반을 재편하는 과정에서 국민의힘이 중심이 되고, 그때 국민의당이 어떤 행동을 할 것인지 결정될 것 같다"고 전망했다.

김 위원장은 자신의 추후 역할론과 관련한 질문에는 "오 후보가 단일후보가 됨으로써 내가 국민의힘에 와서 할 수 있는 기여의 90%는 다 했다"며 "나머지 10%를 더 해서 오세훈 시장을 당선시키면, 그것으로써 내가 국민의힘에서 할 수 있는 일은 다 한 것"이라고 답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오세훈·안철수 두 후보가 국민들께 약속한 아름다운 단일화를 이룩했다"며 "분투했지만 뜻을 이루지 못한 안 후보께 위로와 선전하셨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이어 "이제는 힘을 합쳐 승리의 길로 나가는 것만 남았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