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위원장 박형준 부산시장후보와 함께 BIFC·국제시장 방문, "LH 투기사태로 국민은 절망한다, 부산선거 승리로 정권교체...", "민주당은 선거에 불리해지자 관권선거, 공작정치, 흑색선전, 후안무치..."

국민의힘 김종인 위원장(왼쪽)과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오른쪽박 )가 손을 굳게 잡고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이날 박 후보 선거캠프 관계자들과 함께 국제시장에서 시민을 만나 인사하며 민심을 다졌다.<사진=정하룡 기자>
▲ 국민의힘 김종인 위원장(왼쪽)과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오른쪽박 )가 손을 굳게 잡고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이날 박 후보 선거캠프 관계자들과 함께 국제시장에서 시민을 만나 인사하며 민심을 다졌다.<사진=정하룡 기자>

 

부산을 찾은 국민의힘 김종인 중앙선거대책위원장은 16일 오전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4.7 재보궐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부산동행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필승을 다짐했다.

김종인 위원장은 "이번 4.7 부산시장 보궐선거는 민주당 오거돈 전 시장의 성폭력 사태로 일어난 선거"라며 "단순히 부산시장만을 선출하는 것이 아니라 문재인 정부 과거 4년을 부산시민들이 평가하는 선거"라고 규정했다.

김 위원장은 "우리나라의 국정은 매우 혼란스럽고 일반 국민들이 한국의 미래가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에 대한, 많은 걱정하는 상황을 만든 것이 지난 4년간의 문재인 정부의 실정"이라고 비판하고 "민주당은 과거 일을 가지고 선거운동을 하고 있지만, 부산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고 침체된 경제를 세울 청사진을 제시할 사람이 당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부산이 동북아 태평양 해상물류의 중심지가 돼야 하고 2030 세계 박람회 유치 등 부산 미래를 생각해야 한다"며 "부산시장 선거 승리와 내년 정권교체를 이뤄, 부산시민들이 바라는 미래사업을 국민의힘이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부산시가 당면하고 있는 가장 절실한 상황은, 부산항을 동북아 해상물류의 중심지가 될 수 있는 항을 만들 것"이라며 "2030세계엑스포 유치 등 부산의 미래를 생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김 위원장은 부산국제금융센타(BIFC)를 방문해 핀테크 기업인들과의 티타임을 갖고 2030 부산월드엑스포 등 부산비전에 대해 설명했다.

이자리에서 "우리는 너무나 과거에 많이 사로잡혀 있다"며 "과거를 불식해버리고 각국에서 전개되는 미래에 대한 정치사회구조를 우리가 재편하는 것이 시급한 과제"라며 "국민의힘은 새로운 시각에서 당의 기본방향을 설정하고, 앞으로 한국 발전을 위해 정당 간의 경쟁에서도, 누가 더 첨단을 갖추느냐 하는 경쟁을 할 수밖에 없으므로, 정치가 많이 발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치가 잘 안 되면 경제도 잘 안 돌아간다"면서 "올바른 지도자를 제대로 선택해서 나라가 제대로 돌아갈 수 있게 하느냐에 관심을 많이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산시장 보궐선거라고만 생각하지 말고, 내년에 대한민국 정권을 바꿔야 한다"며 "지난 4년 동안에 현 정부의 여러 가지 일들을 생각해보면, 과연 그 사람들이 또 나라를 맡을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회의를 가질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번 부산시장 선거에서 박형준 후보처럼 여러 측면에서 많은 생각을 하고, 미래를 잘 설계할 수 있는 박형준 후보를 많이 지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국민의힘 김종인 위원장 및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와 선거캠프 관계자들이 중구 국제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시민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바닥 민심을 다지고 있다. <사진=정하룡 기자>
▲ 국민의힘 김종인 위원장 및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와 선거캠프 관계자들이 중구 국제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시민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바닥 민심을 다지고 있다. <사진=정하룡 기자>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는 "지금 서울.부산시장 선거에 희망이 보인다"면서 "하지만 이 희망에 자족하지 않고 더 겸손하게,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부산을 되찾고 정권교체의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대한민국을 바로 잡고 대한민국 경제를 바로 살려야만 부산이 살 수가 있다"며 "이번 부산시장 선거는 대한민국을 바로잡는 선거고 대한민국 경제를 살리는 선거다"라고 규정했다.

이어 "지난 4년 실정과 오만, 위선, 무능으로 또 비리로 점철된 이 정권에 민심의 몽둥이를 드는 선거"라며 "이 선거에서 압승해야 정권교체를 반드시 이룰 수가 있다. 그리고 대한민국을 바로잡을 수 있다. 그 길에 분골쇄신하겠다"고 강조했다.

LH 투기사태에 대해도 언급했다. "우리 국민과 부산시민들 모두에게 절망을 주었다"며 "지난 2달에 한 번꼴로 발표된 25번의 부동산 정책, 규제 일변도의 부동산 국가주의의 총체적 붕괴가 바로 이 LH 사태이며, 예정된 실패였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좋은 집에 살고 싶다는 국민의 자연스러운 욕구를 죄악시하고 시장의 수요 공급 원리를 무시한 대책으로 일관한, 그 속에서 정부가 정보와 자원을 독점하다 보니, LH 같은 준정부 기관이 불법적 투기집단이 되는 것은 예견된 일이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형준 후보는 "문재인 정권은 자신의 잘못을 솔직히 인정하기는커녕, ‘변명하기’와 ‘책임전가’ 하기에 급급하다"면서 "구조적 적폐라며, 야당에 대해서도 물타기 하기 위한 여러 전략을 펴고 있다. 국토부 장관을 즉각 해임하고 검찰에 수사를 맡기는 것이 초기에 가장 먼저 해야 했을 일이다. 그것을 하지 않고 이제 와서 모든 문제를 과거의 탓으로 돌리거나, 여야 모두의 잘못인 것처럼 몰고 가는 것은 전형적인 ‘물타기’일 수밖에 없다"라고 날을 세웠다.

덧붙여 "이번 사건은 중대범죄와 관련해서, 이 나라에서 사법적 정의가 총체적으로 무너졌음을 확인해 주었다"며 "중대범죄와 관련해서 수사 기능을 가진 것은 그동안 검찰이었다. 이 정권이 검찰을 개혁한다는 명분으로 검찰을 해체한 결과, 이 중대범죄를 수사할 수 있는 기능을 완전히 무력화시키고 있고, 실제로 국민이 바라는 진실을 제대로 밝히기 어렵게 되었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철옹성 같아 보이는 ‘재인산성’이 한낱 ‘사상누각’에 불과한 것임을, 이 민심의 해일이 분명히 증명해낼 것"이라며 "선거가 불리하게 돌아가자, 이 여당은 총력을 다해 '관권선거', '공작정치', '흑색선전'에 나서고 있다. ‘후안무치’라는 말로는 도저히 표현할 수 없을 지경"이라고 성토했다.

박 후보는 "면책특권 뒤에 숨어서 매일 같이 허위사실을 퍼트리면, 선거범죄를 저지르는 일에 대해서는 법의 대가가 반드시 따를 것임을 준엄하게 경고한다"면서 "부산시민들께서 대한민국을 살리고, 부산을 살리기 위해서 반드시 민심의 몽둥이를 들어달라"고 호소했다.

부산동행 제1차 회의 이후, 박 후보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로 이동해, 핀테크 기업인들과 티타임을 가지며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박 후보는 "홍콩처럼 부산을 금융도시로 만들려면 지금과 같은 금융 규제 구조화 하에서는 절대 불가능한 일”이라며 “금융기구 특구를 만드는 데 부산시 뿐 아니라 당 차원에서 큰 역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디지털 자산 시대로 넘어간다"면서 "핀테크 블록체인과 연관된 금융 활성화 전략과 비전이 있어야 된다. 부산시장이 된다면 명실상부한 금융특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하태경 부산시당 위원장은 부산 공직자 부동산조사 특별기구를 만들 것을 민주당에 제안했다. 그는 "어제 국민의힘 부산시의원들이 ‘부산 부동산 전수조사’를 제안하자, 민주당이 ‘선출직 전원 전수조사’를 역제안했다"고 밝혔다.

이어 하 위원장은 "부산시 고위공무원을 포함한 부산 선출직 임명직 전수에 대해 조사하자"며 "신속하게 조사해 문제 있는 사람은 정계퇴출 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 부산시장 권한대행과 3자 미팅을 내일이라도 당장 해서 특별기구를 만들고 특수부 출신 전직 검사를 장으로 영입해 확실히 조사할 것"을 제안했다.

이종배 정책위 의장은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부산을 글로벌 유통도시로 만들고, 영상 미디어 산업, 아시아 금융산업을 발전시킬 뉴부산 프로젝트를 발표한다"며 "박형준 후보가 제시한 모든 공약을 중앙에서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국민의힘 서병수 의원은 "사찰, LCT 문제 등 민주당의 흑색선전은 케케묵은 이야기"라며 "민주당과 김영춘 후보가 네거티브만 하면 선거에 이긴다 생각하고, 후보 개인사까지 끌고와 '묻지마 네거티브'를 하고 있지만 현명한 부산시민들이 절대 속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은 "오거돈 시장의 파렴치한 성범죄로 치러지는 선거인데, 민주당은 죄상을 덮기 위해 혈안이 돼있고 부산시민들의 성난 민심에 부딪치자 가짜뉴스를 생산하며 흑색선전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오후 일정으로 김종인 위원장 및 박 후보와 선대위원들은 국제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시민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한 상인은 "코로나19 이후 생계가 너무 힘들다"며 공영주차장 건립과 중소기업벤처부 국제마켓타운 상권르네상스 사업 공모, 국제시장 재개발 재건축을 위한 부산시의 지원 등을 건의했다.

김종인(좌)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부산 박형준(우) 후보 선거 사무실에서 4.7 재보궐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부산동행 제1차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김종인(좌)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부산 박형준(우) 후보 선거 사무실에서 4.7 재보궐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부산동행 제1차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