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4.7 보궐선거 서울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
▲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4.7 보궐선거 서울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

[폴리뉴스 이승은 기자]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는 12일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의 '한국토지주택공사(LH)특검' 도입 주장과 관련해 "증거인멸을 위한 시간끌기에 지나지 않는다"며 비판했다. 

앞서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LH 불법 투기 사태와 관련해 특별검사 도입을 제안했다. 

박 후보는  “어제 정부 합동조사단 조사 결과, 투기 의심사례가 추가로 확인되었다. 참담하다”며 “민주당에 특검을 정식으로 건의한다”고 밝혔다.

이에 오 후보는 이날 오전 사회복지단체장 간담회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정말 전대미문의 정부"라고 말했다. 

변호사 출신인 오 후보는 "멀쩡한 수사권을 가진 검찰 손발을 묶어놓고, 진작에 일 할 수 있는 상황 시기는 다 놓쳐놓고 뒤늦게 특검을 하자고 한다"며 "대형 사건이 터질 때마다 특검을 할 건가. 그동안 중요한 증거들은 다 인멸될 것"이라고 했다. 

오 후보는 이어 단일화 경쟁 상대인 국민의당 안철수보다 처음으로 지지율이 높아진 것에 대해 "저에 대한 기대감이 조금씩 살아나고 있는 게 아닌가"라며 "격려의 의미로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안 후보가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에게 전화를 걸어 만남을 청했다는 소식에 대해서도 “가장 중요한 야권 단일화를 앞두고 있다”면서 “직접 만나 대화를 나누는 것은 시의적절하다”고 했다.

한편 오 후보는 앞서 참석한 서울시의사회 간담회에서 의료계 현안인 '의사면허취소법'과 관련해서 "모든 범법행위에 대해 적용하는 현 정부여당 안은 과도한 측면이 있다"면서 "과잉입법 부분은 조정이 필요하다"는 견해를 밝혔다고 캠프 측은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