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측 "침대축구냐" vs 吳측 "초조한가"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서울시당을 찾아 서울시당위원장인 박성중 의원의 안내를 받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서울시당을 찾아 서울시당위원장인 박성중 의원의 안내를 받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야권 서울시장 주자인 국민의힘 오세훈,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9일 상대측 당사를 교차방문했다.

두 주자가 분주하게 진영을 오갔지만, 후보끼리 만남은 없었다. 상대측 후보가 다른 외부 일정으로 자리를 비웠기 때문이다.

먼저 안철수 후보가 오전 권은희 원내대표와 함께 국민의힘 서울시당을 방문해 박성중 시당위원장과 면담했다.

오 후보는 후보단일화와 관련해 "산도 넘고 계곡도 건너고 강물도 마주칠 것"이라며 "하지만 두 후보의 의지가 강력한 만큼 그런 장애물들은 잘 해결될 것이라 굳게 믿는다"고 했다.

외견상으로는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지만, 이날 실무협상단 상견례를 시작으로 본격화한 '단일화 실무협상'과 맞물려 기선잡기 행보가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9일 오전 서울 강서구 내발산동 발산근린공원에서 서울도시주택공사(SH) 마곡지구 분양원가 인상 등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9일 오전 서울 강서구 내발산동 발산근린공원에서 서울도시주택공사(SH) 마곡지구 분양원가 인상 등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양측 신경전이 가열하는 흐름과도 맞물린 양상이다.

안 후보 측에서는 오 후보 측이 고의로 협상을 지연시키는 이른바 '침대 축구' 전술을 쓰고 있다는 의구심이 나온다. 오 후보의 지지율 상승세를 최대한 활용하려고 협상을 미루고 있다는 것이다.

국민의당 이태규 총장은 이날 취재진에게 "시간을 질질 끌다가 '야당의 고질병', '아직도 정신 못 차린다'는 평가를 받고, (지지자들이) 등을 돌린다"고 신속한 협상을 촉구했다.

이 총장은 국민의힘의 '개방형 시민경선' 요구에 대해서도 "축구 경기 준결승까지 해오던 방식을 갑자기 결승전에서 바꾼다면 수용이 되겠나"라며 반대 입장을 재확인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김근식 비전전략실장은 SNS에 "억지논리로 공격하는 걸 보니 다급하고 초조한 것 같다"며 "결코 시간 끌거나 늦추는 게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준결승전까지 따른 룰을 결승전에서 갑자기 바꾼다는 주장은 완전히 잘못된 이야기"라며 "야권 전체의 단일화를 진행하는 건 당내경선의 룰과 차원이 다르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