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1월 5일 서울 종로구 서울시교육청에서 신년사와 함께 2021년도 서울교육 주요업무를 발표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1월 5일 서울 종로구 서울시교육청에서 신년사와 함께 2021년도 서울교육 주요업무를 발표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서울시장 후보들에게 유치원 친환경 무상급식 도입 등 11개 교육 의제를 8일 제안했다.

조 교육감은 유치원 급식 품질을 향상하고 무상급식 시대를 실현하기 위해 서울시와 교육청, 자치구가 함께 태스크포스(TF)팀을 만들 것을 요청했다.

올해 고1이 무상급식 대상에 포함되면서 서울에서는 초·중·고 모든 학교에서 무상급식이 시행됐다. 교육청은 이에 더해 유치원에서도 무상급식 도입을 추진하기로 한 것이다.

이 밖에도 ▲ 이전적지(학교가 이전하면서 생긴 공간) 활용 아동·청소년 복합시설 구축 ▲ 학교 밖 청소년 맞춤형 지원 확대 ▲ 청소년의 감성을 키워주는 '문화예술친화도시' 구축 ▲ 특성화고 지원 ▲ 고교학점제 활성화를 위한 일반고 인프라 확충 등이 제안됐다.

서울시교육청과 서울시는 2015년부터 협력사업을 추진해 현재 38개 사업을 공동으로 하고 있다.

조 교육감은 "이번 '11대 교육 의제' 제안을 통해 새 서울시장과 함께 교육자치와 일반자치의 높은 벽을 허물어 행정 중심이 아닌 수요자 중심의 실질적인 교육 협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