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체육회 생활체육부 주관 2021 대구 '마스크 쓰GO 시민정신 따라 걷기!'<사진=정성혁 기자>
▲ 대구광역시체육회 생활체육부 주관 2021 대구 '마스크 쓰GO 시민정신 따라 걷기!'<사진=정성혁 기자>

대구광역시체육회는 대구시민주간 기념 및 코로나19 장기화로,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마스크 쓰GO 시민정신 따라 걷기!' 대회를 추진한다.

대회 참여는 모바일 앱을 이용한 비대면 걷기대회로 대구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대구 시민정신의 긍지를 되새길 수 있는 국채보상운동과 2.28민주운동의 역사적 구간을 정해 2월21일부터 4월30일까지 68일간 진행된다.

걷기 거리는 3Km 내외이며, 이번달 21일부터 스마트폰 애프리케이션 스토어 검색창에 '대구 마스크 쓰GO' 입력 후 설치하면 된다.

코스는 '국채보상로일원'과 '두류공원 일원' 두가지 중 선택하고, 앱 지정된 인증 장소에서 코스별 큐알(QR)코드를 인증 후 연결되는 국채보상운동 및 2.28민주운동 관련 자료를 확인하고 마스크 쓰GO 인증샷을 등록하면 된다.

이번 걷기 대회를 위해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사회적거리두기 생활체육 활동을 기대하며, 완주자 선착순 3천명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 원을 증정한다.
 
대구광역시체육회 박영기 회장은 "많은 시민들이 동참해서 국채보상운동과 2.28 민주운동의 중심인 대구시민 정신을 되새기고,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중단 없는 생활체육 활동이 가능하다는 것을 체험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피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