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 주제 2개 확정..."토론 횟수와 시작 시기는 추가 협의할 것"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무소속 금태섭 전 의원이 '제3지대' 단일화 방식을 협상하기 위해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회동,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무소속 금태섭 전 의원이 '제3지대' 단일화 방식을 협상하기 위해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회동,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금태섭 전 의원이 단일화 경선 결과를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3월 1일 발표하기로 7일 합의했다.

안 대표와 금 전 의원 측 실무자는 이날 오후 첫 협의를 거쳐 이같이 합의했다고 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밝혔다. 

앞서 안 대표와 금 전 의원은 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만나 양측이 모두 동의하는 방안만 경선 규칙에 적용한다는 대원칙에 합의한 바 있다. 토론 내용이나 시기, 여론조사 문안과 같은 세부 논의는 실무진이 정하기로 했었다.

국민의당과 금태섭 캠프 측은 이날 합의 내용에 대해 "두 후보 간 토론회의 첫 주제는 '문재인 정부와 박원순 서울 시정에 대한 평가'로 하고, 두 번째 주제는 '정책 및 서울 미래 비전에 대한 제시'로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전체 토론 횟수와 첫 토론 시작 시기는 추가 협의를 통해 결정할 것"이라며 "토론 방법에 대해서는 두 후보 측이 선호하는 방식에 대해 교환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