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일본, 캐나다, 페루, 말레이시아 등으로 시장 확대

「KTV 귀농 살어리랐다_대박 큰 슈퍼도라지를 보셨나요?」 유튜브 캡처화면. <사진=한도라지영농조합법인>
▲ 「KTV 귀농 살어리랐다_대박 큰 슈퍼도라지를 보셨나요?」 유튜브 캡처화면. <사진=한도라지영농조합법인>

 

[폴리뉴스 김미현 기자] 19일 ‘이봉선 약도라지’가 ‘장한 도라지’란 이름으로 품종 보호 출원(출원 2020-569)을 지난해 12월 1일에 완료했다고 한도라지영농조합법인은 밝혔다.

이봉선 약도라지는 플라틴코딘D가 풍부한 특용 약도라지 종자며, 재래종으로 최고급 품종이다. 특징은 뇌두가 크고 잔뿌리가 많으며 일반 도라지에 비교해 사포닌 함량이 높다. 

이봉선 약도라지를 재배, 가공, 판매, 수출하고 있는 한도라지영농조합법인은 이봉선 약도라지(한도라지)와 일반 도라지의 플라티코딘D 함량의 비교 실험을 진행한 결과, 일반 도라지의 플라티코딘D 검출량보다 이봉선 약도라지 3년근은 4배, 5년근은 5배가량 높게 검출된 것으로 드러났다.

플라티코딘D는 면역력 상승, 피로해소, 간기능개선, 혈당조절에서 효능을 인정받아 건강기능식품으로 개발돼 있는 성분이다. 플라티코딘D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증식 억제에도 효과가 있다고 연구논문이 발표됐다. 

현재 이봉선 약도라지는 충남 예산군에서 비옥한 황토밭에서 재배, 가공하고 있으며, 「KTV 귀농 살어리랐다_대박 큰 슈퍼도라지를 보셨나요?」 유튜브 영상이 21만 뷰가 넘어설 만큼 관심이 뜨겁다. 

한편 이봉선 약도라지는 미국 뉴욕과 일본에 호흡기건강과 면역력 증강이 중요한 시대에 꼭 필요한 자연건강식품으로 수출되고 있다. 이어 캐나다, 페루, 말레이시아 등으로도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이봉선 약도라지는 작년 10월30일 막을 내린 '2020 TJB 베트남 비즈니스 매칭 데이'에서 베트남의 'Ligi Doctor Clinic'과 1년간 백만 달러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2020 TJB 베트남 비즈니스 매칭 데이, 이봉선 대표와 TJB 인터뷰.<br></div>
<사진=한도라지영농법인>
▲ 이봉선 약도라지는 작년 10월30일 막을 내린 '2020 TJB 베트남 비즈니스 매칭 데이'에서 베트남의 'Ligi Doctor Clinic'과 1년간 백만 달러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2020 TJB 베트남 비즈니스 매칭 데이, 이봉선 대표와 TJB 인터뷰.
<사진=한도라지영농법인>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