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김정식 기자 = 경남 함양군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3명 추가 발생했다고 1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추가 확진자 3명(함양 10-12번)은 울산시 지역 확진자의 접촉자로, 울산지역 확진자가 가족 모임을 위해 지난 12일 함양을 방문하면서 접촉했다.
군은 지난 16일 울산 가족 확진자의 역학조사 과정에서 함양에 머물고 있는 가족에 대한 검사 이첩으로 17일 오전 11시30분 검사를 실시해 17일 20시에 3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같은 날 22시30분에 모두 마산의료원으로 이송됐다.
군 보건소는 역학조사단을 파견해 확진자 동선을 파악하고, 확진자 마을 주민에 대한 이동제한 방송을 실시하고, 마을회관 앞에 이동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마을 주민 등 21명에 대해 검사를 진행한 후 검사 의뢰했다.
검사 결과는 오는 19일 오전에 나올 예정이다.
군 보건소는 확진자 동선에 대해 “현재 경남도 역학조사관과 함께 파악 중에 있으며, 정확한 동선이 파악되면 곧바로 군민 여러분께 알리겠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관내 일련의 코로나19 확진은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아 발생하고 있다”며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군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방역수칙 준수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불요불급한 모임과 사적인 만남은 최대한 자제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군은 조금이라도 감염 의심 증상이 있거나 감염이 우려되는 접촉이나 활동을 한 주민은 가까운 선별진료소를 찾아 적극적으로 검사를 받고,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발적으로 격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