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전 시장이 오는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 이후 당분간은 대권 도전은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서울시장에 당선 되면 연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오세훈 전 시장은 17일 서울 강북구 북서울 꿈의 숲에서 출마선언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나 "내가 내놓을 공약은 모두 5년짜리"라며 "5년간 대통령 도전은 머리에서 하얗게 지우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대권 도전 가능성에 대해 "이제 대권에 대한 생각은 없다”고 선을 그으면서 "이번 1년짜리 서울시장직 보궐선거에 5년짜리 공약을 내놓겠다”며 서울시장직 수행에만 집중하겠다는 뜻을 확실히 했다.
그러면서 "서울시민이 동의해준다면 5년간 열심히 뛰는 시장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앞서 지난 7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안 대표가 국민의힘에 입당하거나 합당하지 않으면 출마하겠다며 '조건부 출마'를 내건 바 있다.
오 전 서울시장은 "야권분열 없이 내년에 있을 대선까지 야권승리를 만들겠다는 구상으로 제안한 것"이라며 "10일간 국민의당에서 나온 반응과 안 대표의 반응을 보면 사전 단일화의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7일 제안을 하고 안 대표와 만날 날짜와 시간을 정했지만 그 뒤에 김종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통합과 합당 논의는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며 "안 대표에게 이런 상태에서 만나는 게 의미가 있느냐는 문자를 받았고, 알겠다고 답장했다. 그 이후에 다시 만나자고 한 적은 없다"고 설명했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