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규 사무총장도 "安이 언제 단일후보로 만들어 달라고 했나" 비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 단일후보 결정은 이 정권에 분노하는 서울시민들이 하면 된다'고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 단일후보 결정은 이 정권에 분노하는 서울시민들이 하면 된다"고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4일 국민의힘과의 서울시장 후보 단일화 논란에 대해 "단일화 결정은 시민들이 할 것"이라며 딘일화 논란을 일축했다. 또 이미 지난 총선 때 지역구 후보를 내지 않았다며, 국민의힘 입당도 사실상 거부했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누가 단일 후보가 되는지는 2차적인 문제"라며 "단일화를 이루는 것 자체가 중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 대표는 "대통령선거 출마를 접고 서울시장 보선 출마를 결심한 배경은 야권이 지면 정권 교체도 물건너간다는 절박함 때문이었다"며 "야권 단일화를 이뤄 반드시 승리하고 정권교체의 교두보를 놓는 것에 제가 가야 할 길이라고 결심했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공동의 목표를 갖고 차분하게 진행돼야 할 단일화 논의가 전체 야권 지지층의 바람과는 반대로 가려 하고 있다"며 "실제로는 저와 정치를 함께 하지도 않았고 저를 잘 알지 못하는 분들까지 나서서 저에 대한 근거 없는 비판을 한다. 안타깝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저로 단일화하자고 주장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이 정권의 무능과 폭주를 비판하고 정권 교체를 간절히 원하는 국민의 뜻에 따르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의힘을 향해 안 대표는 "야권 전체의 승리를 위해 작년 총선에서는 지역구 후보도 내지 않았다. 총선 출마를 원하는 분들이 제1야당으로 당적을 옮기는 것도 반대하지 않았다"며 "저에게도, 당으로서도 쉽지 않은 결정이었지만 소이(小利)보다 대의(大義)가 중요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이어 "백 번을 생각해도 여러분의 비판이 향해야 할 곳은 저 안철수가 아니라, 무도하고 폭압적인 문재인 정권"이라며 "문재인 정권은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권력을 사유화했다. 자신들의 영구 집권을 위해 소위 검찰개혁을 하겠다면서 망나니 장관을 내세워 국정을 만신창이로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또 "야권이 믿을 곳은 민심밖에 없다"며 "서울시장 선거에서 이기면 정권교체의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지만, 선거에서 지면 여당 30년 집권을 보장하는 철옹성이 완성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안 대표는 "모든 것은 서울시민과 국민들께서 결정하실 일이지만 민주주의와 법치 회복을 위한 이 치열한 전투에서 뒷짐 진 지휘관이 아니라, 맨 먼저 적진으로 돌격하는 깃발 든 기수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이태규 국민의당 사무총장은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을 향해 안 대표를 향한 비방을 멈출 것을 촉구했다. 

이 사무총장은 "제1야당은 왜 모든게 자기들 중심이냐"면서 "안철수 대표가 언제 자신을 단일후보로 만들어 달라고 했나. 단일화의 절실함, 단일화를 통해 서울시장 보선을 이기고 정권 교체 교두보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했을 뿐"이라고 지적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