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 프렌즈 파크'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개인오피스, 실내 체육관

 DL이앤씨는 1월 분양하는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에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개인 오피스와 실내 체육공간 등을 선보인다. <사진=리얼투데이> 
▲  DL이앤씨는 1월 분양하는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에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개인 오피스와 실내 체육공간 등을 선보인다. <사진=리얼투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사람들이 실내 생활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자 건설사들이 특성화된 실내 공간과 시스템 등을 선보이고 있다.

리얼투데이는 12일 온택트 시대에 맞춰 최근 각 분양 아파트들에 적용된 개인 오피스와 정원을 비롯한 아파트 실내 설계와 스마트홈, 반려견 놀이터 등을 소개했다.

개인 오피스와 테라스 등 다양한 공간 구성

DL이앤씨는 1월 분양하는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개인 오피스 공간을 선보인다. 홈트레이닝 영상 등을 보며 안전하게 운동을 할 수 있는 단지 내 실내체육관도 마련한다.

집 안에서도 정원을 가꿀 수 있도록 개인정원(일부세대)을 적용한다. 여기에 실내외 공간의 쾌적성 유지를 위해 대림산업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적용한다.

GS건설은 1월 분양 예정인 ‘봉담자이 라피네’는 다양한 평면 설계를 적용했다. 일부세대는 △테라스 특화 △복층형 테라스 주택형 등 평면 설계가 적용돼 테라스 공간을 활용하여 홈 가드닝 등 취미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홈으로 실내 공기질 관리와 출입구 보안까지

한양은 실내 공기질 관리에 특화된 ‘수자인스마트홈1.0’을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에 먼저 적용한다.

수자인스마트홈1.0은 단지 입구부터 지상 공간, 지하 주차장, 각 동 출입구, 승강기와 집안까지 비대면으로 미세먼지 발생지역을 관리하는 수자인 만의 미세먼지 저감, 차단 시스템이다.

포스코건설은 1월 분양하는 ‘더샵 디오션시티 2차’에 세대 내 각종 기기와 네트워크 시스템 정보를 음성인식 앱으로 제어하는 ‘아이큐텍(AiQ TECH)’과 단지 출입부터 세대 내부 출입까지 단계별 보안체계인 ‘더샵 지키me’ 서비스를 적용했다.

단지 내 반려견 공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한화건설이 1월 분양하는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은 반려동물과 함께 단지 내에서 가벼운 운동을 즐기는 반려동물 놀이터 ‘펫 프렌즈 파크’를 도입한다.

이 공간은 미끄럼틀, 장애물 등 반려동물 전용 놀이터로 꾸며진다. 또 세대 현관 출입문 바로 옆에는 반려동물을 씻기는 공간과 반려동물의 소음을 줄이기 위한 슬라이딩 중문이 마련된다.

집에서 바로 음식물 쓰레기 처리

롯데건설과 포스코건설은 12일 인천 부평구 청천동 104번지 일원(청천1구역)에 들어서는 ‘부평 캐슬&더샵 퍼스트’의 1순위 청약접수를 받은 결과 평균 20.8대 1, 최고 경쟁률 53.9대 1을 기록하며 마감됐다고 밝혔다.

인천 최초로 음식물 쓰레기 이송설비가 가구마다 적용된다. 주방에 설치된 투입구에 음식물 쓰레기를 넣으면 중앙처리시설에 자동으로 이송되어 수거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음식물 쓰레기 처리가 가능하다.

조식 및 버틀러 서비스 제공

풍림산업은 충북 진천군 교성지구에서 ‘오창권 교성지구 풍림아이원 트리니움’을 분양 중이다.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입주민을 위해 조식 서비스와 버틀러 서비스 등 차별화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단지 내 국제어학원을 유치하고 영유아 돌봄 서비스도 운영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