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중으로 결정하겠다, 출마하면 승패보다 서울의 ‘미래’로 다가가는 것이 중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폴리뉴스 정찬 기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6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여부에 대해 “아직 확실하게 결정되진 않았다”면서도 당이 보선에서 어려운 상황에 처했다고 판단할 경우 ‘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여권 내에서 가장 유력한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는 박 장관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출마 여부에 대한 질문에 “제가 1월 달 안으로는 결정하겠다”면서 중기부 소관 업무를 마무리한 후 출마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입장을 얘기하겠다고 한 뒤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저의 생각의 변화가 있었다면 저는 중기부 장관으로서 책임감에 더 무게를 두고 있었는데 지금 (당의) 상황이 안 좋아졌기 때문에 제가 출마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는 것이 제 생각의 변화라면 변화”라며 민주당이 4.7보선에서 수세에 몰린 국면을 해소하기 위해 자신이 나서야한다면 나서겠다는 뜻을 얘기했다.

또 박 장관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으로서 전반적으로 해야 할 일, 이런 것들이 마무리되는 시점, 이런 것들과 이것이 상당히 밀접한 관계가 있다”며 “만약에 (당의) 상황이 더 좋아졌다면 저는 중기부 장관으로서 책임감에 더 무게를 확실하게 뒀을 것이다. 이미 그렇게 의사를 밝힌 적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 안에 제일 중요하게 해야 될 일들이 소상공인들을 위해 구독경제시스템을 만들어드리는 일이다. 매일 우유를 받아먹는 것처럼 소상공인 매출이 일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하려면 생태계를 만들어야 된다”며 “벌여놓은 일들이 많아서 이 일을 더 하고 싶다. 저는 당에 이미 의사표명을 했었다”고 장관으로서 역할에 충실하겠다는 입장이었다고 했다. 

그러나 박 장관은 4.7보선을 앞두고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과 더불어민주당 지지율 하락 등이 겹쳐져 집권세력이 어려운 상황에 처한 부분을 들며 “출마 가능성을 열어놓고 생각하고 있는 중”이라고 출마 가능성에 일정 무게를 뒀다.

이어 “(만약 여권의) 상황이 더 좋아지면 또 다른 어떤 대안이 나올 수 있지 않을까”라며 외부영입 부분에 대해 “당에서 결정할 일인데 지금 선거가 90일 정도 남지 않았나? 그러니까 이제 시간이 너무 없어 촉박하다는 생각으로 당에서 그런 의사를 말한 것으로 그렇게 이해하고 있다”고 얘기했다.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할 경우 자신 있느냐는 질문에 “승패를 이야기한다기보다는 저는 서울 미래의 모습이 어떤 모습으로 다가와야 되는지에 대한 그런 것들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