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징계위, 대민 법치주의와 법무 검찰사에 부끄러운 장면으로 남을 듯”
“국민의 성난 외침으로 쓰러지는 민주주의 바로잡아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법무부의 윤석열 검찰총장 징계위원회를 향해 '추 장관의 최후의 몸부림'이라고 질타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1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위원회의에서 “징계 사유를 만드는 과정에서 조작이 있었고, 그 조작·왜곡에 관여한 사람이 다시 징계위원이 되는 웃지 못할 일을 추미애 장관과 정권은 눈 하나 깜짝 않고 하고 있다”며 “윤석열 징계위 구성, 징계 사유, 과정은 두고두고 대민 법치주의와 법무 검찰사에서 부끄러운 장면으로 남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주 대표는 “울산시장 선거, 월성원전 등 윤 총장을 잘라내지 않으면 안 될 절박한 사정이 곳곳에 보인다”며 “국민이 보고 있는데 절차조차 제대로 갖추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날 주호영 원내대표는 국민 여론에도 호소하고 나섰다. 그는 “민주주의를 (직접) 쟁취하신 국민이 민주와 공정 깨어지는 걸 그대로 보고 있진 않을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 지금 대민 민주주의 법치주의가 가장 위기 상황에 놓였다. 국민의 성난 외침으로 민주주의가 쓰러지는 걸 바로잡아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