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LINC+사업단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에서 주관하는 2020 산학협력 엑스포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10일까지 새로운 미래로, 시대에 변화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세종대 LINC+사업단은 산학협력 중장기발전계획에 따라 ‘산업과 기업의 가치를 함께 끌어올릴 수 있는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업체가 사회맞춤형학과 교육과정 및 채용약정을 공동으로 개설·운영하고, 전공 및 진로 상담과 연계한 채용 컨설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세종대 LINC+ 사업단은 ‘2020 산학협력 엑스포’ 부스에서 대학소개, 교육과정 및 협약반 소개, 협약기업 소개, 현장 미러형 실습공간 소개, 영상 공모전 우수작 소개, 코로나19 극복관, 우수성과를 소개한다.
또한 산학협력 엑스포 주요행사 중 하나인 링크루트에 참여했다. 링크루트는 LINC+ 사업단과 채용약정을 맺은 기업 중 채용 수요가 있는 기업이 해당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을 면접 대상자로 선발해 채용 면접을 진행하는 것이다.
이에 라마다용인호텔과 세종대 호스피탈리티 기술경영 트랙 학생 4명이 링크루트에 참여하여 면접을 진행했다.
세종대 LINC+ 이슬기 사업단장은 “세종대 LINC+사업단은 ICT 융합을 통해 호텔, 외식, 영상, 플랫폼 분야의 재건을 선도하고 혁신을 통해 산업의 위기극복에 기여하고 있다. 세종대 LINC+사업의 우수성을 이번 2020 산학협력 엑스포에서 소개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