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실 소속 측근, 옵티머스 관련 수사 받다 숨진 채 발견
오영훈 "검찰 소환조사에 성실히 임해와...고인 명복 빈다"
국민의힘 "비극이 일어난 이유, 국민에 명명백백 밝혀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4일 대표실 소속 이모 부실장이 숨진 채 발견된 것에 대해 "슬픔을 누를 길이 없다"고 심경을 밝혔다. 

오영훈 당대표 비서실장은 기자단 공지를 통해 이 대표가 소식을 접하고  "유가족들께 어떻게 위로를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했다는 것을 전했다.

오 실장은 "고인은 지난 9월부터 당대표실 부실장으로 일했고 최근 서울중앙지검의 소환조사에 성실히 임해왔다"며 "확인 결과 고인은 12월2일 소환 조사 도중 저녁식사를 위한 휴식 시간에 부인에게 마지막 전화를 하고 연락이 두절된 상태였다"고 밝혔다. 이어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께 깊은 위로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예정됐던 민주당 최고위원회의를 포함한 공개 일정을 소화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부실장은 이 대표의 전남지사 시절 정무특보를 역임한 오랜 측근이다. 이 대표가 전남지사를 지내기 전에는 오랜 기간 지역구 관리를 맡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또 전남도지사 선거 과정에서 권리당원 당비를 대납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기소돼 징역 1년2개월을 선고받은 바 있다.

이 부실장은 이 대표의 서울 종로구 사무실 복합기 임대료 76만원을 옵티머스자산운용 관련업체가 대납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검찰 조사를 받아왔다. 서울중앙지검에 따르면 이 부실장은 전날 오후 9시 15분쯤 서울 법원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한편 이와 관련해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구두논평을 내고 "고인의 명복을 빈다. 유가족께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면서도 "이런 비극이 일어나게 된 이유에 대해 국민적 의혹이 불거질 수밖에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당사자이기도 한 더불어민주당과 검찰은 왜 이런 불행한 일이 있어났는지, 국민이 납득하도록 내용과 절차를 명명백백하게 밝히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