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김미현 수습기자] 코로나19로 마스크를 오랜 시간 착용하면서 생기는 입 냄새와 세균 문제를 없애기 위해 껌을 씹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업계는 이들을 공략해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오랜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면 입 주위의 근육량을 적게 사용하게 돼 구강 내 자정작용을 막고, 침 분비가 줄면서 입 안의 세균 수가 증가한다. 하지만 껌을 씹으면 침 분비가 활성화되면서 산이 치아를 부식시키는 속도를 늦춘다. 특히 자일리톨이 감미료 중량보다 50% 이상 함유된 천연당분 껌을 씹으면 충치균 감소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지난해 네덜란드 그로닝겐대학 연구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껌 씹기가 치실을 사용하는 것만큼 입속 세균을 없애는 데 효과적이며 10분 동안 껌을 씹었을 때 입 속 세균 1억 마리를 없앴다는 것이 밝혀졌다.
롯데제과도 치아건강과 입냄새 제거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자일리톨껌을 선보였다. 롯데 자일리톨껌에는 자일리톨 외에 치아 재석회화 효능이 있는 해조 추출물인 후노란과 우유 단백질에서 분해된 CPP, 인산칼슘 등이 들어 있다.
롯데제과 측은 “자일리톨이 감미료 중에 절반 이상 함유되어 있어 충치예방에 도움을 준다”며 “애플민트향과 쿨링향이 들어 있어 입안을 향긋하고 상쾌하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건강기능식품으로 선보인 ‘녹여먹는 자일리톨’은 언택트 시대에 더욱 적합한 제품”이라며 “청량 캔디 형태로 녹여먹는 자일리톨이라는 점에서 마스크 쓴 상태에서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