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기업가들의 뜨거운 열정과 톡톡튀는 아이디어
코로나19로 유튜브로 진행돼

2020 가을 츄츄데이 웹포스터. <사진제공=고려대>
▲ 2020 가을 츄츄데이 웹포스터. <사진제공=고려대>

고려대학교(총장 정진택) 경영대학이 주최하고 고려대 스타트업 연구원이 주관하는 ‘2020 가을 츄츄데이(2020 Fall CHOO CHOO Day, 이하 츄츄데이)’가 오는 13일 오후 3시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츄츄데이는 고려대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에 입주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거친 청년 기업가들이 자사 제품과 서비스를 공개 발표하고 시연하는 데모데이 행사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전면 온라인 행사로 전환해 실시되는 이번 행사에는 ▲빠르고 정확한 우리 동네 배달원, 실버 세대 도보 배달 서비스 ‘실버라이닝’ ▲대학생 멘토와 고등학생 멘티의 만남, 자기주도 학습을 돕는 멘토링 플랫폼 ‘고친’ ▲친환경 캔 시밍 기술 기반의 전자 기구 발열 제어 솔루션 ‘팀 루츠’ ▲MZ 세대의 필기 문화, 아이패드용 디지털 문구 큐레이션 플랫폼 ‘아일로’ ▲입맛 까다로운 우리집 반려묘를 위한 간식 큐레이션 서비스 ‘스내캣’ 등 총 5개 기업이 참여해 뜨거운 열정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행사 참여 신청 방법 및 상세 정보는 고려대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 홈페이지(https://www.startupstation.kr) 또는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 kubsstartupst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고려대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은 국내 최초로 경영대학 내 스타트업 육성 및 연구기관으로 2016년 9월 설립됐으며, 매 학기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입주사를 선발한다. 입주한 기업에는 최대 300만 원의 운영비와 창업가, 산업 전문가, 벤처 캐피털리스트 등으로 구성된 멘토를 통한 지속적인 자문과 후원을 제공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