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은 지난 4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된 ‘2020년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에서 자발적 상생협력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11월 첫 주를 동반성장 주간으로 지정하고, 동반성장 우수단체와 유공자를 포상하고 있다. 공단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이번 수상식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공단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와 자발적 상생협력을 실현하고자 다방면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지난해 6월 NPS+ IT R&D센터를 설립하여 중소 ICT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디지털 연금상담 창구 구축, 국민연금 납부정보를 활용한 신용평가 모델 개선 등 11개의 공동연구를 추진했다. 전국 109개 지사에서는 ‘1사 1시장 자매결연’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했다. 또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마련한 ‘임직원 후원금’을 활용하여 성과공유제 운영, 중소기업의 핵심기술 보호를 위한 기술임치 비용제공 등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공단은 동반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운영하여 신중년들에게 창업 컨설팅을 지원함으로써 사회적경제기업 및 자활근로 홈케어 등 89개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작년 하반기에 열린 전북지역 취업박람회에서는 ‘국민연금 협력사 전문 채용관’을 운영하여 9개 업체 대상으로 현장면접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작년에는 ‘동반성장 문화확산 최우수기관 선정’ 및 ‘일자리 창출 유공 국무총리 표창’ 등을 수상하는 등 공단의 상생협력을 위한 노력은 외부에서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김용진 이사장은 “지속적으로 자발적 상생협력 사업을 강화하여 상생과 공존의 가치를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수상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