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김현우 수습기자] 질병관리청이 23일 오후 1시 기준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자가 36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최초 사망자 발생 이후 8일 만의 일이다.
그러면서 질병청은 "백신과 사망간의 인과성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특히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자 연령별 추이를 보면 고령층을 중심으로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질병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60세 미만이 3명, 60대 1명, 70대 12명 그리고 80대 이상이 총 9명이다. 60대 이상 사망자가 22명으로 전체 중 88%를 차지했다.
지역별로는 경북이 4명으로 가장 많았고 서울과 전북·전남 그리고 경남에서 각 3명 충청지역에서는 1명 등 전국 곳곳에서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사례가 보고됐다.
질병청 관계자는 “신고 건은 백신 및 예방접종과 사망과의 연관성이 밝혀지지 않은 단순 신고통계이고예방접종이 원인이 돼 사망한 사례로 오해되지 않아야 한다” 며 "금일 예방접종 피해조사반 회의에서 어제(22일) 기준 신고 사례에 대해 백신과 연관성을 1차 검토한 결과는 오후 7시 이후 설명하겠다"고 밝혔다.
정부는 오늘 오전부터 전문가 등과 함께 비공개 회의를 통해 백신과 사망간의 인과성을 검토하고있다. 본 회의를 통해 국가 예방 접종 지속여부를 논의한 뒤 오후 7시에 발표예정이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