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 옵티머스 펀드 정관계 로비 의혹'에 대해 특별검사 수사를 요구하고 있는 국민의힘이 특검법안을 제출한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19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라임·옵티머스 사태에 대한 특검을 공식 제안했다.
김 위원장은 회의에서 "라임 사태 피의자 한 사람이 옥중에서 쓴 편지를 갖고 검찰총장과 법무부 장관 사이에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며 "라임·옵티머스 사태를 가장 객관적이고 말끔하게 처리하기 위해 특검을 실시하자고 공식 제안한다"고 말했다.
그는 "(검찰총장과 법무부 장관이 싸우는) 이런 사태는 과거 어떤 정부에서도 경험하지 못했던 특이한 현상"이라며 "검찰과 법무부가 그와 같은 모습을 보이는데, 수사에 대한 객관성을 국민이 믿을 수 있겠느냐"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정부 여당도 이 사건에 대한 객관적 수사에 협조할 자세라면, 특검을 반드시 받아들이라"고 요구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도 19일 "라임 옵티머스 사건 수사로 국력을 낭비할 수 없다"며 "선택은 오로지 특검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빠른 시간 내에 특검 관철을 위한 특검법안을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전날 주 원내대표가 언급했던 장외투쟁과 관련해서 김 비대위원장은 일단 선을 그었다.
김 위원장은 "(장외투쟁은) 우선 기다려봐야 하는 사항"이라며 "여러 가지 정상적 방법으로 노력해서 안 되면 최우선 방법으로 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최근 논란이 된 '당내에 부산시장감이 없다'는 발언에 대해선 "잘못 전달된 것"이라고 당내 불화에 대해 진화에 나섰다.
그는 "저는 '부산시장 될 사람이 부산시를 세계적인 컨테이너항으로 변모시키려면 독일 함부르크항과 같은 그런 기조를 가진 분이 나오면 좋을 텐데 아직 그런 분이 안 계시다'고 말한 것"이라며 "후보자가 없다고 한 것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