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위 소속 설훈 더민주 국회의원 면담
‘아파치 헬기 사격훈련 전면중지 및 사격장 완전폐쇄’ 적극 건의

포항시 장기면 수성사격장 반대대책위가 국회를 방문해 설훈 더민주 의원을 만나 아파치 헬기 사격훈련 중지와 수성사격장 폐쇄에 대해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사진 제공=수성사격장 반대대책위>
▲ 포항시 장기면 수성사격장 반대대책위가 국회를 방문해 설훈 더민주 의원을 만나 아파치 헬기 사격훈련 중지와 수성사격장 폐쇄에 대해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사진 제공=수성사격장 반대대책위>

지난 5일 포항시 장기면 수성사격장 반대대책위(위원장 조현측, 이하 반대위)는 이재도 경북도의원과 함께 국회를 방문, 국방위원회 소속 설훈 국회의원을 만나 아파치 헬기 사격훈련의 전면중지와 수성사격장의 이전, 또는 완전폐쇄에 대해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조현측 반대위 위원장은 수성사격장의 현황을 설명하며 “그동안 각종 소음과 진동에도 묵묵히 참아왔는데 사전 양해도 없이 주한미군 헬기사격까지 실시하고 있다”며 "국회 차원에서 수성사격장의 폐쇄와 이전을 검토해 줄 것"을 건의했다.

설훈 국회위원은 “장기면 수성사격장의 각종 소음과 진동에 따른 주민들의 고통과 아픔을 안타깝게 생각하며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도 경북도의원은 “그동안 포항시민은 안보를 위해 많은 희생을 감내해왔다”며 “더 이상 국방부의 입장만을 내세워 일방적인 주민들의 희생을 강요하지 말아야 하고 당장 10월 중순에 예정된 훈련은 물론 앞으로의 아파치 사격훈련계획도 폐지해야 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포항시 장기면은 오랜 기간 각종 군 사격훈련으로 인한 소음과 진동으로 지역민들의 민원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왔으며 특히, 지난 2월 지역민과의 사전협의 없이 강행된 주한미군 아파치 헬기 사격훈련은 참아온 소외감과 분노를 폭발시키는 계기로 작용했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2020 국회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