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이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와 수해로 어려움을 겪는 모든 군민들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함양 김정식 기자 = 서춘수 함양군수가 23일 오전 10시30분 군청 다목적회의실에서 코로나19 관련 긴급재난지원금 전 군민 지원에 대한 기자회견을 가졌다.
서춘수 군수는 “사안의 시급성을 감안해 군 조례를 빠르게 처리하고 승인해 준 군 의회에 감사를 전하고, 생계악화와 경제파탄으로 내몰리고 있는 군민들이 희망의 끈을 이어갈 수 있도록 모든 군민에게 긴급 재난기본소득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서 군수에 따르면 함양형 긴급 재난기본소득 지원대상은 9월23일 0시 기준 함양군 내 주소를 둔 사람이다.
침체된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군민 한 명당 10만원으로, ‘함양사랑상품권’ 5만원은 현장에서, 현금 5만원은 계좌이체로 지급할 예정이다.
군은 약 39억 원에 달하는 긴급재난기본소득 재원은 예비비를 통해 마련할 계획이며, 긴급한 상황임을 감안해 추석 전후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을 받아 최대한 신속하게 지원한다.
서 군수는 “이번 함양군 긴급 재난기본소득지원이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는 않겠지만, 가계와 지역경제를 살리는 희망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우리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조금이나마 군민들께서 웃음지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어 “그 어느 때보다 풍요로워야 할 한가위 추석이 이제는 코로나19 재 확산을 막기 위해 ‘이동 멈춤’이라는 최후의 수단을 활용할 수밖에 없는 것이 엄혹한 현실”이라며 “내 가족, 부모형제의 건강을 위하여 이번 추석명절은 고향방문과 역귀성을 최대한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함양군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제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소상공인을 비롯한 지역고용 특별지원, 착한임대운동, 전통시장 이용하기 등도 추진하고 있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