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필터’가 유튜브에 업로드된 공식 오디오 영상 중 한국 가수 최고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 정규 4집 앨범 '맵 오브 더 소울:7(Map of the soul:7)'에 수록된 멤버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는 18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3,430만을 돌파,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조회수도 추월하며 유튜브(YouTube)에 업로드된 공식 오디오 영상 중 한국 가수 최고 조회수를 자랑하는 1위의 오디오 영상이 되었다.

또한 지민의 '필터'는 미국의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27주째 최장 차트인 기록을 세우고 있으며 미국 아마존에서도 2020년 베스트셀러 결산 전체 1위에 이어 9월 8일~10일, 9월 14일~16일 각 3일간 연이어 베스트셀러 '송즈(Songs)'부문, '인터내셔널(International)'부문 모두 1위에 오르는 등 팀 내 솔로곡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어 중동 최대 음원 차트인 '앙가미'에서 꾸준히 상위를 점령하던 '필터'는 15일 '블랙스완(Black Swan)', '온(ON)'에 이어 전체 3위에 올라 4위인 '다이너마이트(Dynamite)'를 앞지르며 솔로곡 중에서 역시 1위를 차지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네 번째 영화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더 무비'가 오는 9월 24일(목) 국내 개봉을 알렸다.

개봉에 앞서 지민은 멤버들과 함께 영상을 통해 "이번 영화를 통해 오랜 시간 저희를 사랑해준 팬 여러분과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바람을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