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3 (수)

  • 맑음동두천 0.0℃
  • 맑음강릉 3.4℃
  • 구름많음서울 -1.0℃
  • 맑음대전 3.0℃
  • 맑음대구 2.3℃
  • 맑음울산 4.0℃
  • 맑음광주 2.4℃
  • 맑음부산 3.2℃
  • 맑음고창 3.0℃
  • 구름많음제주 5.8℃
  • 구름많음강화 -0.6℃
  • 구름조금보은 -0.1℃
  • 구름조금금산 2.0℃
  • 구름많음강진군 5.1℃
  • 맑음경주시 3.2℃
  • 맑음거제 4.3℃
기상청 제공

정치

주호영 “추미애 세치혀와 억지궤변, 엄히 나무라지 못한 점 아쉽다”...4차 추경 “2만원 통신비, 국민 58% 반대”

“자기가 보낸 검사들과 검사장, 불공정...2만원 통신비 민주당 제외한 야당 모두 반대”
권성동 복당 환영, “권성동 의원은 일기당천의 중진...대외투쟁 한층 더 힘 붙을 것”

[폴리뉴스 강영훈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추미애 장관 대정부질문 답변 태도는 차마 눈뜨고 볼 수 없을 정도의 오만과 궤변, 세치혀 놀린 장”이라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추미애 장관의 세치혀와 억지궤변과 불공정을 국민들에게 잘 보여드린 점은 대단히 잘했다. 아쉬운 점은 그런 세치혀와 억지궤변을 엄히 나무라지 못한 점 아쉽다. 그것을 제압하지 못하고 나무라지 못한 것에서 아쉽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남은 것은 팩트와 진실에 기반해서 사실관계를 밝히는 것”이라며 “동부지검이 수사하고 있지만 저희는 인정할 수 없다. 추미애 장관이 보낸 검사장 보낸 사람들로 짜여 있고 수사도 8개월이나 지연됐고, 진술을 누락한 검사가 다른 곳으로 갔으나 다시 불러서 수사하게 했다”고 성토했다.

주 원내대표는 “자신이 혐의 없다고 떠들고 자기가 보낸 검사들과 검사장이 결론을 내리는 것을 어느 누가 믿겠나, 늘 입으로 달고 다니는 공정과 거리가 멀다”며 “떳떳하고 자신이 있다면 특임검사나 특별수사단 아니면 국회의 특별검사 신청이라도 하셔서 그렇게 밝혀야지 자기 사건을 셀프로 결정해서는 안된다”라고 밝혔다.

덧 붙여서 “이걸로 얼마나 많은 국론이 분열되고, 국력이 낭비되고 검찰 국방부 국민권익위원회가 한 사람을 지키기 위해 망가지고 있다”며 “군에 남아있는 자료 중에서 부모님께서 민원을 넣은 것으로 되어 있는데 어머니인 추미애 아버지인 서 변호사가 민원을 넣은 적이 없다고 하니까 서 병장에게는 다른 부모가 잇는 모양이다. 답변해 달라”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는 없다. 본인이 이야기한대로 세치혀와 궤변으로 진실을 덮을 수는 없다. 많은 자료들이 나오고 있다. 검찰이 더 이상 망가지지 않으려면 국민이 믿을 수 있는 중립적이고 소신있고 독립적인 수사팀이 나서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4차추경도 언급했다. “4차 추경은 1961년 이래 59년만에 처음으로 있는 일”이며 “그 당시는 외국에서 외자가 많이 들어왔기 때문에 외자가 들어오는 즉시 예산을 편성하지 않을 수 없어서 4차 추경이 있었다. 따지면 네 차례 추경은 대한민국이 세계에서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번 4차 추경은 아시다시피 7조 8천억이 전액 빚으로 내서 쓰고 나면 이 돈은 우리 자식들이 혹은 다음 정권이 모두 갚아야 할 돈이다. 국민들에게 십시일반으로 모아서 1조를 만들어서 국가에 꼭 필요한 사업을 하는 것이 지금까지의 예였다. 이 아까운 빚으로 낸돈 9300억을 2만원씩 흩어서 의미 없게 쓰려고 한다”며 지적했다.

이어 “이낙연 대표가 건의했다고 해서 혹은 대통령께서서 추석을 앞두고 국민들에게 드리는 작은 위로와 정성이었다고 해서 결코 그대로 갈 수 는 없다. 민주당을 제외한 야당이 모두 반대하고 있다. 국민의 58%가 반대하고 있다. 나에게 돈을 준다고 하는데도 반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주 원내대표는 “국민에게 드리는 작은 위로와 정성은 고집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의 뜻을 받들어서 국민들이 하지 말라고 하니까 우리가 잘못 생각했습니다. 이 돈을 더 요긴한데 쓰겠다 하면 국민 각자에게 드리는 2만원 보다 훨씬 더 큰 위로와 정성이 될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오늘 질의를 시작하고 21일날 소위원회를 열기로 했다고 해서 당연히 거수기처럼 예산이 통과되는 것은 아니다. 전액을 빚으로 내서 하는 만큼 훨씬 더 요긴하게 쓰이고 국가에 도움이 된다는 확신이 없으면 날짜에 쉽게 동의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정부 여당은 4차 추경을 주저했다. 그런데 이제 와서는 대강 눈감고 추석 전에 집행이 되게 해달라고 날짜가 촉박한 것만 다투고 있다. (4차 추경 처리를)빨리 할 수 있다. 국민이 요구하는대로 빨리 할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권성동의원에 대해 5개월 만의 복당을 환영한다며 “권성동의원은 일기당천의 중진이다. 우리 대외투쟁이 한층 더 힘이 붙을 것으로 생각한다. 환영하고 힘을 합쳐서 같이 정권의 폭주를 견제하고 나라를 바로 세우는데 함께 나가도록 하자”고 언급했다

관련기사









[21대 국회 빛나는 초선] 정태호 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 ③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는 '궁여지책', 국민의힘은 딜레마"
[폴리뉴스 대담 김능구 대표, 정리 이승은 기자] 내년 4월 7일 보궐선거 더불어민주당 선거기획단 간사와 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를 맡은 정태호 의원은 부동산 문제와 서울시장선거의 관계에 대해 "이 문제를 잘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변창흠 국토교통부 내정자(현 장관) 역할이 굉장히 중요하다"며 "그분의 능력과 부동산 문제 해결에 대한 정책적 능력을 봐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태호 의원은 2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진행된 폴리뉴스 창간 20주년 기념 빛나는 초선 특집 인터뷰에서 내년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와 관련해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정 의원은 변 내정자(현 장관)에 대해 "모든 사람이 집을 지을 때가 없다고 하는데, 변 장관은 집 지을 곳이 많다고 한다"며 "수십만 채가 공급이 가능하다고 한다. 박근혜 대통령 때는 부동산 공급 정책이 전혀 없었다. 입주하는 아파트가 없었다. 변 장관은 공급에 대해 해법을 가지고 있는 분이기 때문에, 적어도 부동산에 대해선 최고 전문가다. 땅은 안 보이지만, 어떻게 땅을 만들 수 있는지를 알고 있는 분"이라고 평가했다. 최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서울시장 출마 선언을 한 것에 대해서 정 의원은 "그 분은 정치할

[카드뉴스] K뉴딜, 지속가능한 경제사회로의 전환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카드뉴스]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