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영 장관 "정부에서 결정된 사안…의미가 있다고 본다"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4일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는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전 국민 통신비 2만원 지급에 대한 적절성을 묻는 국민의힘 질문이 나왔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행안부 소관이 아니다"라면서도 진 장관에게 통신비 2만원에 대한 의견을 밝히라며 따져 물었다.

이명수 국민의힘 의원은 "통신비 2만원씩 전 국민에 지급하기로 한 것에 대해 장관 개인의 의견은 어떠하냐"고 물었다.

이에 진 장관은 "정부에서 결정된 사안이다"며 에둘러 답변을 피했다. 이 의원은 재차 "본인 개인 의견을 말하라"고 했고 진 장관은 "의미가 있다고 본다"고 답했다.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도 "장관께서 통신비 2만원이 의미가 있다고 했는데, 직접적인 피해를 입은 (취약계층에) 몰아서 주는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것 아니냐"며 "직접 정책을 담당하는 장관의 의견을 묻는 것"이라고 말했다. 

진 장관은 "재난지원금을 전체 국민에게 지급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다"면서도 "통신비 안에서 전체 국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한 것으로 안다"고 답했다.

한편 행안위는 이날 상정한 추경안을 오는 15일 오전 10시 예산·결산기금심사소위원회에서 심사한다. 같은날 오전 전체회의를 열고 추경안을 의결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2020 국회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