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관련 무차별적 폭로, 의혹 제기...바람스럽지 않아”
“공수처 설치, 특별감찰관 동시 일괄타결 제안...야당 확실한 입장 밝혀야”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검찰에 공정한 수사를 당부했다. <사진=연합뉴스>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검찰에 공정한 수사를 당부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규홍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최근 정치권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추미애 법무부장관 아들 군 특혜 의혹을 언급하며 “검찰은 제기된 의혹들에 대해 공정하고 신속하게 수사하고 그 결과를 있는 그대로 발표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10일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이 같이 밝히고 추 장관 아들의혹 논란이 빨리 매듭 지어지길 당부했다.

김 원내대표는 “지금 추 장관과 관련한 무차별적 폭로, 검증되지 않은 의혹들이 제기되고 있다. 검증되지 않은 의혹들로 사회적 논란이 커지는 것은 바람직스럽지 않다”며 “공평무사한 수사로 진실을 밝히면 될 일이다”고 거듭 검찰에 요청했다.

이어 “공수처 설치와 특별감찰관을 동시에 일괄 타결하자는 저의 제안에 대해서 야당에서 ‘함정’ 이런 단어를 사용하면서 흔쾌한 합의를 주저하고 있다”며 “여야 원내대표가 일괄타결해서 동시에 추진하는 것이 오랜 현안을 가장 확실하게 해결할 수 있는 해법이라고 판단해서 야당의 요구를 수용했는데 왜 이런 반응을 보이는지 모르겠다”고 국민의힘 지도부의 태도를 문제 삼았다.

그러면서 “야당에서 우려하는 특별감찰관 추천은 과거 사례에 따라, 즉 2015년 이석수 전 특별감찰관 임명 사례가 있다”며 “이 사례에 따라서 법에 정해진 절차대로 진행하면 될 일이다. 공수처 설치와 특별감찰관 추천 중에 ‘무엇부터 할 것이냐, 순서가 어떻게 되는 것이냐’ 이렇게 따지는 것은 별로 중요하지도 않고 의미도 없다. 의지만 있다면 하루에도 만 가지 실마리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공수처장 후보 추천위원회 구성과 특별감찰관 추천을 동시에 진행하자는 제안을 다시 한 번 드린다”며 “양당 대표가 국민 앞에서 약속하고 추진한다면 세부사안에 대한 해법은 얼마든지 만들어 낼 수 있다. 입법부가 통과시킨 법률안을 위법상태로 방치하는 것은 국회의 권위와 신뢰를 스스로 떨어뜨리는 행위다. 여야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해결책을 만드는 것이 국민께서 기대하는 국회의 모습이다”고 야당의 응답을 기대했다. 

아울러 김 원내대표는 K-뉴딜위원회의 진행 상황을 알리며 “민주당과 정부는 한국판 뉴딜을 코로나 이후 글로벌 선도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국가발전전략으로 채택했다”며 “2025년까지 160조원을 투자해서 경제·사회 전반을 새롭게 개혁해나갈 것이다. 올해부터 데이터 댐, AI정부, 그린에너지,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등 10대 대표사업에 착수할 것이다”고 계획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2020 국회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