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훈 “문재인 정부...대한민국 해체하고 북한으로 가려고 해”
靑 “반성은 차치하고라도 최소한 미안한 시늉이라도 해야”
최인호 “전광훈 적반하장식 태도...참으로 어이 없어”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정부방역이 사기극'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정부방역이 사기극"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규홍 기자] 코로나19에 감염됐다가 치료 후 퇴원한 전광훈 사랑제일목사가 기자회견을 통해 “정부 방역은 사기극이다”고 주장하자 정부여당은 “당장 감옥으로 보내야 한다”고 분노를 표출하며 법원에 보석 취소도 요구하는 등 초강경한 입장을 드러냈고 경찰은 전 목사의 사택과 사랑제일교회의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2일 전 목사는 퇴원 뒤 처음으로 사랑제일교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여당을 비난했다.

전 목사는 “정부가 금번에 이제 드디어 중국의 우한 바이러스(코로나19)를 통해서 사태의 책임을 우리에게 뒤집어 씌워서 사기극을 펼치려고 했다”며 "주사파와 문재인과 국가부정, 낮은 단계의 연방제를 통하여 대한민국을 해체하고 북한으로 가려고 하는 이들의 선동에 속지 마시기를 바란다. 저는 앞으로 한 달의 기간을 정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에게 사과하라"고 요구하며 순교를 예고했다.

이 같은 발언이 전해진 뒤 정부여당은 한 목소리로 전 목사에 대해 맹비판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에게 “사랑제일교회 확진자가 이미 1000명을 넘었는데도 방역에 협력하기는 고사하고 당치 않은 음모설을 퍼뜨리며 훼방을 놓은 후폭풍이 어마어마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선량한 국민이 가게 문을 닫고 울고 있거나 한숨을 쉬고 있다. 그간 묵묵히 이웃 사랑을 실천해온 기독교계 인사들도 막대한 피해를 봤다”며 “전 씨는 반성은 차치하고라도 최소한 미안한 시늉이라도 해야 하는 게 도리다. 문 대통령은 이미 공권력이 살아있음을 환기하고 지시했다”고 전 목사를 맹비판했다.

청와대에 이어 더불어민주당 역시 전 목사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전광훈 목사를 당장 구속해야 한다”고 말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전 목사는 스스로가 자가격리 수칙을 위반했고, 교회 신도들은 진단검사를 거부하며 정부의 방역 체계를 무력화시키려 했다”며 “그런 전 목사가 적반하장식의 태도를 보이고 있으니 참으로 어이가 없다”고 밝혔다.

이어 “사랑제일교회 변호인단은 여기에 한 술 더 떠서 코로나19 방역 최전선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을 비롯한 방역 당국과 경찰을 고발하겠다며 엄포를 놓고 있다. 이것은 국민에 대한 협박이다”며 “전 목사의 비이성적이며 몰상식적인 행동에 책임을 물어야 한다. 지난 16일 검찰이 전 목사에 대해 보석 취소를 청구했다. 법원의 신속한 판단을 촉구한다. 또한 전 목사의 불법적인 방역 방해 행위에 대해 관계당국의 신속한 법 집행을 아울러서 촉구한다”고 사법당국에 요구했다.

아울러 경찰은 이날 전광훈 목사의 사택과 사랑제일교회 관련 시설 4곳에 대한 압수수색을 약 2시간 동안 진행했다. 압수수색을 마친 뒤 경찰 관계자는 기자들에게 "지난 압수수색으로 확보된 압수물 분석 결과 추가 자료 확보 필요성이 있어 압수수색을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박범계 의원이 전광훈 목사의 구속을 촉구했다. <사진=박범계 페이스북>
▲ 박범계 의원이 전광훈 목사의 구속을 촉구했다. <사진=박범계 페이스북>

 

노웅래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해 놨더니 보따리 내놓으라 하는 격”

신동근 “인간의 탈을 쓰고 해서는 안 될 짓을 하고 있어”

박범계 “보석 취소 사유는 차고도 넘쳐”

고민정 “전광훈에게 필요한 건 교도소 격리”

이어 민주당의 최고위원들 역시 전 목사에 대한 비판을 이어 갔다. 노웅래 최고위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해 놨더니 보따리 내놓으라 하는 격이다”며 “오히려 자신을 치료해 준 정부의 방역과 의료체계를 욕하는 모습은 흡사 괴물이 따로 없다”고 전 목사를 비판했다.

신동근 최고위원 역시 페이스북을 통해 “자숙해도 시원찮을 판에 목사 이전에 인간의 탈을 쓰고 해서는 안 될 짓을 하고 있다”며 “악의적인 방역 활동 저해 행위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중대한 사회적 범죄를 일으킨 전 목사에 대해서는 당장 보석 취소와 엄중한 처벌을 사법당국에 강력히 요구한다”고 분노를 표출했다.

또한 판사 출신에다 국회 법사위 소속인 박범계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법원에 드리는 말씀이다. 즉시 전 목사 보석 취소 심리를 열어 달라”며 “현재 전 목사가 하는 한마디, 행동 하나하나가 국가사회를 분열시키고 코로나 방역에 대한 방해 행위이고 실정법 위반이다. 보석 취소 사유는 차고도 넘친다”며 수감을 촉구했다.

이어 고민정 의원은 페이스북에 “전광훈 목사에게 필요한 건 ‘교도소 격리’다. 전 목사는 일말의 양심이 있다면 지금 당장 대한민국 국민들 앞에 무릎 꿇고 사죄하라”고 요구했다.

고 의원은 “사랑제일교회 관련 확진자가 이미 1000명을 넘었다. 그로 인해 서울 뿐 아니라 전국은 강화된 2단계 방역조치를 할 수밖에 없었고, 전 국민들은 극심한 고통을 겪고 있는 게 현실이다”며 “전 목사는 수많은 국민들에게 공포와 두려움을 준 것도 모자라 음모론을 퍼뜨리며 선동하고 있다. 정부는 다수 국민을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다. 코로나로 인한 고통 속에서도 힘겹게 버티고 있는 국민들이 믿고 의지할 수 있도록 원칙을 세우고 흔들림 없는 면모를 보여줘야만 한다”며 사법당국에 전 목사의 교도소 수감을 촉구했다.

고 의원에 이어 강병원 의원 역시 페이스북에 전 목사의 교도소 수감을 촉구하며 “법원에 간곡히 부탁드린다. 검찰이 청구한 전 목사 대한 보석 취소 청구에 대해 신속한 판단을 내려주십시오”라며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실시하며 조금씩 성과를 보이고 있는 방역이 재차 흔들릴까 무섭다. 조직적 방역 공격 행위! 엄격한 법 집행과 공권력의 행사로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의당 “후안무치하기 짝이 없어...전광훈, 민주주의의 적”

민주당에 이어 정의당의 김동균 부대변인 역시 논평을 통해 “후안무치하기 짝이 없다. '민주주의의 적'이라는 말 이외에 달리 표현할 방법이 없다”며 “수사 당국은 단호한 처벌로 일벌백계하는 모습을 보여달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명색이 ‘목사’라는 전 목사는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예수님의 계율을 모르지 않을 것이다. 전 목사의 반사회적인 난동으로 인해 대한민국 국민 전체의 안전이 위기로 내몰렸고, 경제는 점점 더 수렁으로 빠져들고 있다”며 “전 목사의 행태는 책임지지 않는 자유가 공동체를 어떤 위기로 몰아넣는지 극명하게 보여주는 일례라 할 것이다. 그야말로 ‘민주주의의 적’이라는 말 이외에 달리 표현할 방법이 없다”며 수사 당국에 단호한 처벌을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