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캠코 홈페이지와 온비드에서 지역 특산물 판매를 지원하는 ‘캠코 상생마켓’을 운영 중이다. <사진=캠코 제공>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캠코 홈페이지와 온비드에서 지역 특산물 판매를 지원하는 ‘캠코 상생마켓’을 운영 중이다. <사진=캠코 제공>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13일 지역 소상공인 코로나19 극복 지원을 위해 캠코 홈페이지와 온비드에서 지역 특산물 판매를 지원하는 ‘캠코 상생마켓’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캠코는 코로나19 확산과 장기화된 장마 탓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온라인에 ‘캠코 상생마켓’을 열어 홍보 마케팅과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캠코 상생마켓’에서는 ‘진안 홍삼’, ‘청도 반건시’ 등 캠코 전국 12개 지역본부에서 발굴한 특색 있고, 품질이 우수한 지역 특산물 20여 종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이팝나무사회적협동조합(대구)에서 판매하는 수제 도마는 판매 수익금 전액이 취약계층 주거안정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지역 특산물 구입을 원하는 경우 캠코 홈페이지와 온비드에 접속해서 ‘캠코 상생마켓’ 배너를 클릭하면, 간단한 신청으로 원하는 특산물을 구매해 받아볼 수 있다.

손갑천 캠코 경영지원실장은 “어려운 시기에 지역 소상공인과 소비자가 '캠코 상생마켓'에서 우수한 품질의 지역 특산품을 매개로 희망을 나누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를 지원하기 위해 ▲마스크 등 구호물품 지원 ▲온라인 수업을 위한 청소년 노트북 지원 ▲화훼농가 지원 ▲사회적경제기업 지원과 같은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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