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향‧보궐선거 무공천 관련 靑에 물었으나 무응답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0개 사항 질의에 대한 청와대의 입장 표명을 강력히 촉구했다. 첫 임시국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직접 요구한 사항임에도 감감 무소식이라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4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의원총회 모두발언에서 “오늘 7월 임시국회가 마지막으로 2시 본회를 개최할 예정인데, 한 두 개 합의된 법안 제외하고 민주당이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는 법안들이다”라며 “부동산 3법과 세법들은 국민들의 재산권에 심대한 제약을 미치는 법안임에도 일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10개 질의 사항을 놓고 주 원내대표는 “지난달 16일 21대 국회 첫 임시국회 하면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10개 사항을 질의했다”며 “협치에 대한 입장, 윤미향 사태에 대한 입장, 소득주도성장과 탈원전 정책 비롯한 실패한 정책에 대한 입장, 서울시장과 부산시장 선거와 관련해 대통령이 당 대표 시절 정한 당헌에 따라 무공천을 요구할 것인지에 대해 국민을 대신해서 물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대통령도 분명히 확인한 사항이고 강기정 정무수석이 와서 질의를 전달했는데 답변하겠다고 해놓고 철저히 감감무소식”이라며 “청와대가 답변하겠다고 말조차 없는 상황”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허울만 서민 위한다고 하고 정작 세금폭탄 던지니 시민들이 거리에서 신발 던지는 것”이라며 “집값은 최고 상승률이고 전세도 덩달아 치솟고 있다. 그런데도 LH 공사 사장은 문 정부가 가장 잘했다고 칭찬하며 집값 폭등 원인을 전 정권 탓으로 돌리는데 황당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주 원내대표는 “심지어 친여 인사들조차도 3년간 무엇을 하다가 이제 와서 집값 폭등 책임을 전 정권 책임으로 돌리느냐고 일침한다”며 “늑장 대응도 모자라서 박원순, 오거돈 권력형 성범죄에 대답도 못하고 얼버무린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한 “민주당은 검찰총장 끌어내리기에 이어서 탈원전 감사를 법대로 진행하는 최재형 감사원장도 탄핵 운운한다. 유재수 감찰무마 사건. 울산시장 비리 사건 거의 흐지부지되고 검찰은 있는지 없는지 모를 그런 존재가 됐다”며 “문 대통령은 아무 말씀도 없고 야당의 목소리를 무시하는 것은 국민을 무시하는 것인데 그걸 아나 모르겠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