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된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외 화장품 시장 위축
디지털 채널 고성장, 친환경 제품 출시 등 질적 성장 기반 마련

아모레퍼시픽이 2분이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사진=연합뉴스>
▲ 아모레퍼시픽이 2분이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황수분 기자]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20년 2분기 1조 1808억 원(-25%)의 매출과 362억 원(-67%)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여파로 국내·외 화장품 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온라인 채널의 매출 성장을 통해 디지털 체질 개선에 집중했다. 면세, 백화점, 로드숍 등 오프라인 채널 매출이 하락하며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매출 확대를 위해 친환경 제품,  ‘아이오페 랩(서울 명동)’ 론칭, 호주의 래셔널 그룹,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등 맞춤형 화장품 시장을 향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나갔다. 또 온라인 플랫폼 입점 확대, 전용 제품 출시 등 세정제를 포함한 데일리 뷰티 브랜드의 온라인 매출도 성장을 지속했다.

설화수는 중국에서 상반기 광군제로 불리는 6.18 쇼핑 행사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자음생 에센스’ 중심의 고가 안티에이징 제품 판매가 확대되며, 온라인 채널에서 고성과를 달성했다.

프리미엄 브랜드는 라네즈가 아세안 시장을 대상으로 ‘라자다 슈퍼 브랜드데이’ 행사에 참여하는 등 디지털 채널 성장 기반을 강화했다. 라네즈와 마몽드는 아세안에서의 멀티브랜드숍 입점을 확대했다.

이니스프리는 베스트셀러인 ‘그린티 씨드 세럼’의 ‘#하이드로켓’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하며 브랜드 매력도를 제고하고 홍콩 멀티브랜드숍에 입점했다.

에뛰드는 콜라보 제품인 ‘허쉬 컬렉션’을 글로벌 출시하며 높은 고객 호응과 함께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북미와 유럽시장은 5월까지 이어진 오프라인 매장들의 휴점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하락했으나 적극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온라인 매출이 성장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하반기에도 디지털 체질 개선과 맞춤형 화장품 기술,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혁신 상품을 통해 실적 개선의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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