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대표회장, 수원시장)가 이천, 과천, 의왕, 안양 지역 시‧도의원 및 권리당원들과 정책토론회를 갖고 현안 및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염태영 후보는 30일 각 지역에서 열린 토론회에서 제기한 현안에 대해 “국토균형발전을 위해서는 지역별 현안이 중앙으로 빠르게 전달되는 통로가 필요하다.”며 “최고위원에 당선된다면 수원시장으로서 경험하고 이뤄낸 경험 등을 지역현안에 접목, 피력해 관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토론회 이후 각 지역 시도의원 및 권리당원들은 “탁월한 행정가이자 지역균형발전에 대한 이해가 높은 염태영 후보의 당선은 시대의 부름”이라며 각자가 겪은 다양한 경험에 빗대 염태영 후보에 대한 기대와 지지를 분명히 했다.

한편 전날인 29일 서울시청 노동조합 3500여 명 노조원들이 염태영 최고위원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안재홍 서울시청 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한 구별지부장 등 지도부(28명)는 이날 노동조합을 방문한 염태영(수원시장)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에 대해 이 같이 밝히고 지지의사를 분명히 했다.

안 위원장을 비롯한 나병근, 정종대, 주성준 부위원장 등은  이날 지지선언에서 "지방분권과 재정분권이 이루어질 때 현장의 노동자들의 인권과 처우도 개선될 수 있다”면서 "(염 후보에 대한 지지)는 3500여 노동조합원의 의견을 모아 결정한 결연한 의지"라고 취지를 밝혔다.

안 위원장은 또 “염태영 후보는 수원시 미화원 처우개선 등 복지부분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한 인권시장"이라며 "후보에 대한 신뢰가 돈독한 만큼 당선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덧붙혔다.

이에 염태영 후보는 "미화원 쉼터를 개선함으로서 미화원분들은 물론 시청을 찾는 시민들 및 근무하는 공무원들도 만족해 하고 있다"면서 "(최고위원에 당선되면)미화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노동시간 조정 등 노동자가 존중받는 사회 완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염태영 최고위원 후보는 현 3선 수원시장으로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을 겸하고 있으며, 문재인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