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 <사진=연합뉴스>

저명한 범죄심리학자인 이수정 경기대 교수가 미래통합당의 성폭력 대책 특별위원회에 합류했다. 정치색과는 무관하지만, 여권 인사들과의 교류가 빈번했기에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통합당 비상대책위원회는 30일 ‘성폭력 대책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특위 위원장에 김정재 의원(재선, 경북 포항북)을 임명했다. 또한 양금희‧서범수‧황보승희‧전주혜 등 원내외 위원 11명을 위촉했다. 원외 인사로 이 교수가 포함됐다.

통합당 김은혜 대변인은 이날 특위 인선에 대해 “성폭력 대책 특위는 박원순 전 서울시장을 포함한 권력형 성폭력 의혹에 대해 피해 여성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된 기구”라며 “음지에서 벌어진 일들이 피해 여성이 용기를 내면서 세상 위 수면으로 드러나고 있고 아직 홀로 남아 있는 분들을 위해 찾아뵙고 목소리를 들어 법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특위 위원인 양 의원은 ‘폴리뉴스’와의 30일 통화에서 “이 교수의 영입은 우리(통합당) 쪽에서 먼저 제의한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이 교수는 통합당 성폭력특위 합류에 대해 “여성에 도움이 되도록 열심히 지원하는 데에 당이 중요한가. 통합당 뿐 아니라 민주당, 정의당에도 갈 수 있다”면서 “정치를 할 생각은 전혀 없다. 난 어느 정당에도 가입되어 있지 않다”고 한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30일 전했다.

그러면서 이 교수는 “피해호소인이라는 단어도 성폭력이 정치이슈로 전개돼서 나온 요상한 단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앞서 이 교수는 여러 라디오 인터뷰 등을 통해 박 전 시장 성추행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를 강하게 비판한 바 있다. 특히 민주당과 서울시 등이 사용한 ‘피해호소인’이란 명칭에 분노했다. 또한 지난 17일에는 여성가족부 주최 긴급회의에 참석해 “지자체 조직 안에서 성비위 사건 발생 시, 최종 결재권자가 시장이라는 매뉴얼을 바꿔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범죄심리학자로서 널리 알려져 있는 이 교수는 ‘여성의당’의 외부자문가 역을 맡을 정도로 소위 ‘페미니스트’의 범주에 포함되는 인사다. 그렇기에 여성주의와 다소 거리가 있는 통합당의 성폭력특위에 합류한 것을 두고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