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대통령을 죽음으로 몬 것이 누구인가? 검찰개혁에 추호의 타협여지 없을 것”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사진=연합뉴스]
▲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정찬 기자]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은 21일 미래통합당의 추미애 법무부장관 탄핵소추안 제기에 “문재인 대통령 국정운영에 대한 끊임없는 어깃장이다. 검찰개혁 발목잡기”라고 주장했다.

김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추미애 장관 탄핵소추안 즉각 철회하라> 제목의 글에서 “추 법무부장관 탄핵소추안이라니? 김현미 국토부장관을 내쫓으려더니 이젠 추미애 장관인가? 저의가 너무나 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인사 추천권을 무기 삼아 공수처 출범을 가로막더니 ‘추미애 탄핵소추안’까지 꺼낸 야당은 분명히 도를 넘었다. 연일 근거 없는 흠집 내기에 혈안이다. 멈추라. 탄핵소추안을 즉각 철회하라”고 통합당에 촉구했다.

추 장관의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수사지휘권 발동에 대해 “추미애 장관은 합법적이고 정당한 지휘를 했다. 오히려 검찰총장이 장관에게 저항하려다 국민 여론에 밀려 마지못해 받아들였다”며 “민주적 통제를 따르지 않겠다는 검찰의 오만과 특권의식이었다. 검찰개혁이 필요하단 걸 다시 보여준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노무현 전 대통령을 죽음으로 몬 것이 누구인가? 결코 좌시할 수 없다”며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헌법 정신을 검찰개혁으로 반드시 관철시켜야 한다. 민주당은 이에 있어서, 추호의 타협 여지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