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영향으로 ‘안전‧힐링’형 캠핑 떠올라
유통업계 캠핑 맞춤형 먹거리 상품 출시
풀무원 캠핑박스 출시, 대상 홈캠핑 기획전 열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안전‧힐링’형 휴가가 각광 받으며 사회적거리두기가 가능한 캠핑이 떠오르고 있다. <사진=픽사베이 제공>
▲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안전‧힐링’형 휴가가 각광 받으며 사회적거리두기가 가능한 캠핑이 떠오르고 있다. <사진=픽사베이 제공>

[폴리뉴스 송서영 기자]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안전‧힐링’형 휴가가 각광 받으며 사회적거리두기가 가능한 캠핑이 떠오르고 있다.

G마켓이 올 상반기 여행 상품 판매량을 작년 동기와 비교 분석한 결과, 상반기 펜션‧캠핑 판매량은 작년 대비 53%가 증가해 전체 여행 상품 중 가장 큰 신장세를 보였다. 여름휴가 기간이 다가오는 최근 한달(5/26~6/25) 동안 국내 펜션‧캠핑장의 판매량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

이에 유통업계도 캠핑 맞춤형 식품 출시에 나섰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풀무원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휴게소에서 캠핑 먹거리를 손쉽게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캠핑 또는 주말나들이 고객들이 캠핑 먹거리를 간편하게 휴게소에서 픽업할 수 있는 ‘휴게소 캠핑박스’ 상품 서비스를 전국 휴게소 최초로 출시했다.

캠핑 박스 상품은 휴가지에서도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바비큐 파티와 간단한 아침식사로 활용 가능한 풀무원 간편식으로 꾸려졌다.

여행지에서 일일이 장을 보러 갈 필요 없이 휴게소 대표 번호로 미리 예약하여 여행지로 가기 전 휴게소에서 픽업 또는 현장 판매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다.

‘휴게소 캠핑 박스’는 가족 수에 따라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사진=풀무원 제공>
▲ ‘휴게소 캠핑 박스’는 가족 수에 따라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사진=풀무원 제공>

‘휴게소 캠핑 박스’는 가족 수에 따라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도록 2~3인용 커플세트, 4~5인용 패밀리세트로 구성됐다.

커플세트는 한돈 삼겹살 또는 한돈 목살, 모둠소시지, 육개장칼국수라면, 연두부 등 풀무원 제품 7종, 들기름볶음김치, 생가득황태계란북어, 샘물과 즉석밥 2개, 쌈장, 모둠 쌈 채소 등 총 12품목이다. 패밀리세트는 총 15종으로 구성돼 있다.

‘휴게소 캠핑 박스’는 대형마트 동일 상품 대비 2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며 도착지까지 신선도 유지를 위해 친환경 보냉 박스에 꼼꼼히 포장해 제공한다.

고객들은 10월 31일까지 제2영동고속도로 원주방향 내에 있는 경기광주휴게소(하행)와 경기양평휴게소(하행), 구리포천고속도로의 남양주별내휴게소(포천방향)에서 친환경 보냉 박스에 담긴 신선한 캠핑 바베큐 세트 2종을 만나볼 수 있다.

대상은 여름철 캠핑의 계절을 맞아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내달 14일까지 ‘홈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대상 제공>
▲ 대상은 여름철 캠핑의 계절을 맞아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내달 14일까지 ‘홈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대상 제공>

대상은 여름철 캠핑의 계절을 맞아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내달 14일까지 ‘홈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홈캠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청정원’, ‘종가집’ 등 인기 제품 등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할인 품목은 △청정원 ‘홍초’ △청정원 ‘리치 부어스트 칼집소시지’ △청정원 ‘고메레시피’ △종가집 종가반상 ‘국탕찌개류’ HMR 등이다.

구매 소비자들을 위한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명에게는 ‘블랙앵거스 초이스 살치살 스테이크’ 2팩과 고기의 풍미를 더욱 살려주는 청정원 ‘허브솔트’ 3종 패키지를 증정한다.

청정원 ‘홍초’를 1만 원 이상 구입한 소비자들에 한해 ‘이벤트 응모하기’를 눌러 참여할 수 있으며 한 아이디당 1회만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기획전 종료 후 일주일 이후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온라인사업부 관계자는 “본격적인 캠핑의 계절을 맞아, 집에서 가볍게 홈캠핑을 즐기며 간편하고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청정원 ‘홍초’, 종가집 종가반상 ‘국탕류 HMR’ 등 다양한 상품들을 보다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함께 곁들여 시원한 홈캠핑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통업계는 코로나19로 캠핑이 인기를 얻는 점을 감안해 여름 휴가 기간 동안 캠핑 관련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