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최근 유튜브에서 각종 기록을 탄생시킨 블랙핑크가 유튜브 9억 뷰 뮤직비디오를 하나 더 갖게 됐다.

10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붐바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9억 건을 돌파했다.

'붐바야'는 블랙핑크가 2016년 8월 발표한 데뷔 싱글 '스퀘어 원'(SQUARE ONE)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로,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신나는 드럼 비트가 특징이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12억뷰를 넘어선 '뚜두뚜두'와 9억뷰를 돌파한 '킬 디스 러브'에 이어 세 번째 9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블랙핑크는 최근 발표한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로 유튜브에서 최단 시간 1억·2억 뷰 기록을 세웠다. 공식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가 4천100만 명을 넘어섰고 총 누적 조회수가 100억 건을 돌파하기도 했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도 일주일 전 구독자 4000만 명을 돌파한데 이어 이날 4100만 명을 넘어서며 빠르게 늘고 있다.

미국 빌보드는 "저스틴 비버, 마시멜로, 에드 시런, 에미넘, 아리아나 그란데에 이은 6번째 최다 구독자 수"라며 "블랙핑크는 구독자 4000만명을 돌파한 첫 번째 비영어권 아티스트이자, 전 세계에서는 두 번째 여성 아티스트"라고 주목했다.

유튜브 콘텐츠 조회수와 채널 구독자 수는 아티스트의 세계적인 인기와 인지도를 짐작할 수 있는 객관적 지표 중 하나다. YG는 "'채널 구독'은 충성도 높은 팬덤의 지속적인 관심과 향후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의 바로미터임을 고려해볼 때 블랙핑크의 이러한 기록들은 괄목할 만 하다"고 전했다.

실제로 유튜브 내 블랙핑크의 기록 행진은 독보적이다. 블랙핑크가 지난달 26일 공개한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첫날 8630만 뷰로 '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더불어 '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수', '공개 24시간 내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수' 등 총 5개 부문에서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공식 등재됐다.

또한 2018년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 타이틀곡인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2억 뷰를 넘어서며 금자탑을 쌓았다. 이 역시 K팝 그룹 뮤직비디오로서 최초다.

이외에도 '킬 디스 러브'(9억뷰), '붐바야'(8억뷰),  '마지막처럼'(8억뷰), '불장난'(5억뷰), '휘파람'(5억뷰)까지 5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총 6편 보유 중이다. 뮤직비디오 및 안무 영상 등을 포함하면 총 19편의 억대뷰 영상을 보유, K팝 걸그룹 최다 기록을 쓰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