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방탄소년단(BTS) 뷔가 다채로운 매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별명을 소유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전 세계 팬들은 ‘무대명 뷔’ 외에 여러 가지 애칭으로 뷔를 부르며 사랑을 표현하고 있다. 해외매체 ‘핑크빌라’는 최근 ‘감성 보컬’, ‘힐링 보이스’로 불리는 뷔가 많은 애칭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하며 그 의미와 기원에 대해 분석한 기사를 게재했다.

뷔는 콘셉트 포토나 일상 패션에서 구찌 의상을 자주 입었는데 그 누구보다 잘 소화해 팬들은 '구찌보이'라고 불렸다. 학창시절 친구들에게 불렸던 '태태'는 팬들이 좋아하는 애칭 중 하나이며 종종 이름처럼 부르고 있다.

뷔의 또 다른 애칭은 ‘CGV'이다. CG(컴퓨터 그래픽)와 V를 합친 ‘CGV'는 팬들이 뷔의 아름다운 외모를 보고 마치 CG로 그린 듯한 얼굴이라고 감탄하며 지은 애칭이다.

‘곰돌이’는 방탄소년단의 팬 사인회에서 집에서 부르던 애칭이 있느냐는 질문에 뷔는 ‘아빠는 곰돌이, 엄마는 곰순이, 나는 곰돌이라고 불렀다’고 답해 팬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기도 했다.

이와 대칭되는 애칭으로 '호랑이'가 있다. 팬들은 귀여운 모습일 때는 '곰돌이', 무대 위 카리스마 넘치는 강렬한 모습일 때는 '호랑이'로 뷔를 칭하고 있다. 팬들은 종종 평소 애교 많은 성격이 뷔의 본 모습이라는 곰돌이파와 무대를 압도하는 모습에 맞는 호랑이가 찰떡이라는 호랑이파로 나뉘어서 설전을 펼치기도 한다.

가장 오래된 애칭은 '비밀병기'다. 이 애칭은 다른 멤버들은 데뷔전 미리 공개되어 팬들과 소통하는데 비해 뛰어난 외모와 실력을 갖춘 뷔는 2년간의 연습생 기간 동안 단 한 번도 노출되지 않고 데뷔 10일 전 극적으로 공개됨으로써 비롯됐다.

뷔를 표현하는 애칭은 이외에도 갓 20살에 찍은 '호르몬 전쟁' 뮤직비디오에서 얻은 '아이돌 교과서', '상남자' 곡 활동 당시 '주황머리' 수십 명의 아이돌이 롤모델로 삼는다고 언급해서 '아이돌의 아이돌', 무대에서 완벽한 퍼포먼스를 구현한다고 '무대천재', '천년아이돌', 유튜브 3년 연속 아이돌 직캠 조회수 1위를 차지해 '직캠제왕'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약 20개의 미남타이틀을 획득할 만큼 아름다운 얼굴로 인해 생긴 '세일미(세계1위미남)'. 노출을 꺼려해서 생긴 '상체 보수남', 자작곡 '윈터 베어'에서 비롯된 '겨울곰', 랩에 진심인 'MC자두', 친절해서 '김다정', '김스치면인연', 연이은 품절 러쉬를 불러일으켜 붙은 '미다스의 손', '품절제왕' 등 일일이 열거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많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