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쟁할 시간 다가와...범보수세력 단일대오 갖춰야
“윤상현, 靑 외교안보팀에 맞설 분”...“권성동, 공수처 전선 선두에 설 사람”
“김태호, 경남지역 사수, 당 지지율 올릴분”...“홍준표, 당 대통령 후보 지낸 전국적 인물”

장제원 미래통합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 장제원 미래통합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규홍 기자] 장제원 미래통합당 의원이 홍준표, 윤상현, 김태호, 권성동 의원의 복당을 요구하며 이제 107명으로 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4일 장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원구성 싹쓸이와 추경 폭거라는 태풍이 국회를 쓸고 갔다. 원내에 들어가 투쟁할 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며 “당 밖에 있는 무소속 의원들의 복당문제도 서둘러 마무리 지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범 보수세력이 단일대오를 갖추어야 한다. 추미애 탄핵소추안에 무소속 당선자들 모두가 함께 했듯이 이제 103명이 아니라 107명으로 싸워야 할 때다”라고 덧붙였다.

장 의원은 무소속 의원 네명을 두고 “민주당과 충돌하고 있는 각 전선에서 출중한 전문성과 경륜을 바탕으로 대여투쟁을 성공적으로 이끌 인재이자 리더들이다”라며 복당할 명분이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윤상현 의원에 대해 “현재 대한민국이 처한 가장 큰 위기인 외교와 대북 문제에 있어 누구보다 정확한 분석력과 정보력을 가진 분이다”며 “박지원, 이인영, 임종석 라인에 맞설 대안이다”고 강조했다.

또 권성동 의원을 언급하며 “권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당 사개특위 위원장을 맡아 민주당을 압도하는 검경수사권 조정 당론을 주도했으며 향후 펼쳐질 공수처 전선의 가장 선두에서 묵직한 논리와 전략을 제공할 분이다”라고 치켜 세웠으며, 김태호 의원에 대해서는 “우리의 전통적 텃밭이었지만, 친노 세력이 영토 확장을 꾀하고 있는 경남지역을 사수하며, 상승하고 있는 당 지지율을 더욱 상승시킬 수 있는 분이다”라고 칭찬했다.

아울러 홍준표 의원에 대해서는 “홍 의원은 국정 전반에 걸쳐 당의 투쟁을 이끌 당 대통령 후보를 지낸 전국적 지명도를 갖춘 인물이다”며 “망설일 이유가 없다. 모두가 한 편이다. 작은 다름은 경쟁력이다. 다른 당의 인재도 모셔야 할 판에 우리와 함께 했던 인재들을 당 밖에 둘 이유가 없다. 더구나, 이들은 공천파동의 피해자들이다”라며 당 지도부의 신속한 결정을 촉구했다.

장 의원의 이 같은 주장은 최근 민주당이 상임위원장 18석을 가져간데 이어 3차 추경마저 통과 시키며 통합당의 견제없이 국회를 운영하고 있는것에 대한 불안감으로 풀이된다.

앞서 장 의원은 지난 3일에도 민주당의 3차 추경 통과를 두고 “민주당은 21대 국회가 시작된 지 겨우 한 달만에 민주주의의 상징인 국회를 유린한 전대미문의 폭거를 벌써 두번째 자행 했다”며 “남은 임기 3년 11개월, 영리하게 싸워야 한다. 승리하는 그 날까지 세련된 분노를 가지고 칼집의 칼을 갈고 장벽을 돋우어야 한다”며 당 지도부에 요구한 바 있다.

이와 맞물려 통합당 지도부에 비판적이었던 홍 의원이 최근 김종인 통합당 비대위원장에 대한 입장이 조금씩 달라지는 모습을 보이며 탈당파들이 조만간 당 복귀를 하는 것이 아니냐는 전망이 돌고 있다.

홍 의원은 당초 김 위원장이 내놓은 정책들을 두고 “좌파2중대 흉내내기를 한다”고 비난했고, 이에 김 위원장은 홍 의원에 대해 “다음 대권 후보가 정해질 때까지 당에 못 들어오게 해야 한다”는 불편한 감정을 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지난달 22일 홍 의원은 김 위원장이 당명을 개정해야한다는 발언을 하자 이에 지지하며 “김 위원장께서 미통당의 당명을 바꾼다고 했을 때 참 적절한 결정이라고 생각했다”며 김 위원장을 지지하는 유화적인 태도를 보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