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윤희숙 경제혁신특위원장이 17일 국회에서 열린 경제혁신특위 1차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오른쪽은 김종인 비대위원장. <사진=연합뉴스>
▲ 미래통합당 윤희숙 경제혁신특위원장이 17일 국회에서 열린 경제혁신특위 1차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오른쪽은 김종인 비대위원장. <사진=연합뉴스>

윤희숙 의원(초선, 서울 서초갑)을 위원장으로 하는 미래통합당의 경제혁신위원회가 출범했다. 민주당의 ‘일하는 국회’ 프레임에 맞선 조치다.

김종인 통합당 비상대책위워장은 17일 국회에서 열린 통합당 경제혁신위원회의에서 “우리가 난항을 겪는 여러 가지 경제상황을 고려할 때, 기본적으로 사고의 전환을 하지 않으면 나라의 미래 경제사회를 형성하기 어렵다는 판단이 든다”며 “지금부터 4차 산업을 비롯해서 어떤 경제구조를 가져야 할 것에 대해 논의를 하기 위해 경제혁신위를 가동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위원장은 “산업화와 민주화를 동시에 달성한 세계적 모범국가임에도, 지나치게 사회 계층간의 위화감이 형성돼 있다. 빈곤층의 비중이 다른 나라에 비해 높다”며 “이것이 유래가 돼서 가장 낮은 출산율을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은 “미래통합당에 대한 일관적인 (국민들의) 인식에는 ‘저 당은 기득권 계층 옹호하는 정당’이 있다. 사실 기득권층을 우리 당이 옹호하는게 아니라 우리 당이 어떤 계층을 목표로 하는가가 국민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것”이라며 “자유민주주의가 우리 당의 최대 목표이고, 계층 간 위화감을 어떻게 해소할 것인가에 대한 노력을 지상 과제로 해 나가겠다”고 끝맺었다.

혁신위 위원장을 맡은 윤 의원은 “과거 우리 당이 기득권만을 위한 당이라는 인식을 세간에서 갖고 있었지만, 그럼에도 그 바닥에는 국민을 미래로 이끌겠다는 의지가 강했던 당”이라며 “(우리 당은) 산업화를 이끌고 정보화와 세계화를 불러왔으며 그 과정에서 약자를 배려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윤 의원은 “급변하는 시대에 아무도 낙오하지 않도록 모든 국민을 배려하고 국민들이 능동적으로 변화하는 시대를 살 수 있도록 어떻게 도울 것인지 고민하겠다”며 “지속가능성에 대한 보장과 책임에 대한 계획을 만들 것이다. 많은 전문가 분들이 호의적으로 음으로 양으로 도와주고 있다”고 밝혔다.

통합당의 경제혁신위는 윤 의원 이외의 현역 의원으로는 윤창현 의원, 이영 의원이 함께한다. 크게 ▲ 함께하는 경제 ▲ 역동적인 경제 ▲ 지속가능한 경제 등 세 개의 분과로 나뉘어 활동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