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 공격 차단 가능해 자신과 아군 동시 보호
공격모드에서는 권총으로 직접 공격 가능

넥슨이 ‘서든어택’에 신규 무기 ‘U.Shield’를 시범 서비스하고 무기 개편을 한다. <사진=넥슨 제공>
▲ 넥슨이 ‘서든어택’에 신규 무기 ‘U.Shield’를 시범 서비스하고 무기 개편을 한다. <사진=넥슨 제공>

[폴리뉴스 송서영 기자]넥슨이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방패와 권총으로 구성된 신규 무기 ‘U.Shield’를 시범 서비스하고 무기 개편을 한다.

28일 넥슨에 따르면 시범 서비스되는 ‘U.Shield’는 방패를 활용해 상대 공격을 차단할 수 있어 자신과 아군을 동시에 보호할 수 있다. 마우스 우클릭으로 방어‧공격모드 전환이 가능하며 방어모드에서는 방패로 밀치는 근접공격을, 공격모드에서는 권총으로 직접 공격이 가능하다. 방패는 앉아서 쓸 경우 더욱 안전하게 방어할 수 있고 수류탄 폭발도 일정 부분 피해를 감소시켜 전투 시 아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함께 무기 개편을 실시했다. 우선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우리 군의 대표 무기 ‘K2’ 능력치를 상향하고 주요 무기 ‘FAMAS’와 'SIG556’은 각각 초반 집탄률 상향, 사용 난이도 하향을 적용했다. ‘MP5’, ‘Dual MP7’, ‘P90’, ‘DSR-1’, ‘Dragunov’, ‘MSG90’ 등도 각종 능력치를 소폭 개선했다.

‘서든어택’은 무기 개편을 기념해 내달 11일까지 챌린지 이벤트를 연다. 이 기간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돌격소총과 저격소총, 특수총으로 상대를 처치하면 3만 통합 경험치, ‘U.Shield(7일)’, ‘FAMAS(7일)’, ‘Dual MP7(7일)’ 등을 제공한다.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면 ‘FAMAS 밀리터리(30일)’, ‘SIG556 밀리터리(30일)’, ‘K2 밀리터리(30일)’ 등을 추가 지급한다.

서든어택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지티 선승진 디렉터는 “서든패스 출시 이후 서든어택을 즐기는 시간이 대폭 증가한 유저들에게 플레이 메타의 변화와 함께 팀원들과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며 “공격형 무기와 함께 시범 서비스되는 방어형 팀플레이 위주의 U.Shield 무기로 더욱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