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노이 치과 대표원장
▲ 일리노이 치과 대표원장


올바른 방향으로 자라나지 못한 치아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는 적지 않다. 위아래 제대로 맞물리지 못하는 치아로 인해 발음이 샐 수 있고, 저작기능의 저하로 음식물을 제대로 부수지 못해 소화기관의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며 외모적인 컴플렉스까지 유발할 수 있다.

치아의 문제를 가리기 위해 손으로 입을 가리는 습관이 몸에 배여있는 사람을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치아교정을 통해서 치아에 대한 문제를 바로잡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교정을 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발치를 해야 한다는 인식이 강하기에, 멀쩡한 이를 뽑아야 한다는 것에 대한 부담감으로 망설이는 사람들도 많다.

발치를 하지 않고도 치아교정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각각의 치아 상태와 부정교합의 정도를 분석하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지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있으며, 발치로 진행하는 교정과 비발치로 진행하는 교정의 장점과 단점이 무엇인지를 비교하여 설명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긴 시간을 필요로 하는 치아교정을 효과적으로 마치기 위해서는 많은 임상경험과 풍부한 경력을 갖추고 있는 전문의가 직접 교정을 진행하고 있는 지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각종 디지털 장비를 이용해 치아에 대한 정밀한 분석을 진행한 뒤 치료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개개인의 치아에 가장 효과적인 교정치료 방법이 무엇인지 자세한 설명을 듣고 선택해야 한다.

인비절라인, 클리피씨, MTA 등 치아교정의 방법은 다양하게 나누어져 있다. 어떤 방법으로 교정을 진행하는 것이 적합한지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선택할 수 있다.

글 : 일리노이 치과 대표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