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몸에 이상에 생기면 어디를 방문 하십니까? 보통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으시죠? 감기 같은 경미한 병의 경우 약 처방을 받으시죠? 마찬가지로 금융에 문제가 생긴다면 어디로 가십니까? 아마 은행 등을 주로 이용 하실텐데요. 그렇지만 여러 가지 여건으로 방문할 수 없을 경우가 많아 고민하는 경우가 많으실텐데요.

특히 서민들의 경우 포털사이트·SNS 상의 무분별한 대출광고나 부정확한 금융정보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쏟아져 나오는 금융상품을 분석하는 것도 여간 힘든 일이 아닌데 앞으로 시간낭비 없이 PC나 모바일에서 본인에게 꼭 맞는 상품정보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게 됐다고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이 지난 12일에 출시한, 복잡한 서민금융 상품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서민금융 한눈에’ 가 바로 그것인데, 정부기관, 정책금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제공하는 금융상품을 자금용도나 지원대상 같은 조건에 맞춰 찾아볼 수 있는 금융상품 검색 서비스라고 합니다.

생업에 바쁜 서민들은 서민금융상품을 알아보기 위해 시간을 내기도 어렵고, 서민금융상품을 사칭한 고금리대출로 인해 피해를 보는 경우도 많은데 이번에 오픈한 ‘서민금융 한눈에’가 자금이 필요한 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향후 정부 및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 유관기관과 연계를 해서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서민들의 금융접근성과 선택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