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예정가 약 1500억원 절감된 1조 7377억원의 대안공사비 제안
세계적 명품 브랜드 갖춘 현대백화점 입점된 상업시설 추진
TFT신설로 착공 이전 사업 추진부터 준공 이후 A/S관리까지

한남3구역 '디에이치 한남'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제공>
▲ 한남3구역 '디에이치 한남'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이 한남3구역 재개발 사업에 ‘디에이치 한남’을 제안했다. 한남3구역 재개발 사업은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 686번지 일대의 노후 다세대·다가구주택을 지하 6층~지상 22층 아파트 197개동 5816세대, 부대복리시설 및 판매시설 등으로 재개발하는 사업이다.

현대건설은 이번 입찰에서 지난해 국토부 및 서울시의 합동점검에 따른 지적사항을 철저히 배제해, 가장 완벽하고 차별화된 사업 제안을 준비했다. 

현대건설은 조합의 권고 마감 수준을 100% 동등 이상으로 지키면서도 조합의 예정 가격 대비 약 1500억원 절감된 1조 7377억 원에 제안해 ‘가격’과 ‘고급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이주 대책에 대해서도 현대건설은 풍부한 자금력과 업계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바탕으로 기본 이주비 LTV 40% 이외에 추가 이주비 LTV 60% 책임 조달을 제안해 구역 내 8000여 이상 세대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이주가 가능할 전망이다.

한남3구역 '디에이치 한남'  상업지구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제공>
▲ 한남3구역 '디에이치 한남'  상업지구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은 지난 입찰 때와 마찬가지로 미분양 발생 시 최초 일반분양가를 기준으로 아파트 뿐만 아니라 상업시설까지 대물변제를 받겠다고 밝혔다. 현대건설은 ‘AA-’의 우량 신용등급과 재무안정성을 바탕으로 사업에 필요한 사업비 및 이주비 조달 시,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보증이 필요 없어 수수료에서만 약 1090억 원이 유리하다고 제안했다. 

단지 내 상업시설에 세계적 명품 브랜드를 갖춘 현대백화점 입점과 신분당선 역사 신설 시 백화점과 신설 역사를 잇는 보행 통로를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